"배송처리된 송장을 같은번호로 다시 뽑고 싶어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div>__TOC__</div>
 
 
 
  
==<big>'''개요'''</big>==
 
<br>
 
배송처리 상태로 넘어간 주문의 송장을 재출력하려면 배송상태에선 출력되지 않습니다. <br>
 
주문상태를 배송에서 송장으로 변경해줘야지만 송장이 재출력 됩니다.
 
*배송에서 송장으로 주문상태를 변경하려면 이지어드민 웹 '''CS창''' 또는 '''배송일괄취소'''에서 작업합니다.
 
  
<br>
+
==<big><b>개요</b></big>==
<br>
+
{| width="1500px"
<br>
 
<br>
 
<br>
 
<br>
 
<br>
 
<br>
 
 
 
==<big>'''step 1. 배송상태 확인하기'''</big>==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이 메뉴얼은 배송처리된 주문건을 동일번호로 재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송장출력 > 출력차수불러오기탭 > 화면상단 '''출력차수''' 선택 > '''불러오기'''  클릭
+
* 이미 배송처리된 주문건은 동일번호로 재출력이 어려워 배송 취소 후 출력해야합니다.
<br>
+
* 주문건의 상태가 송장일 경우 동일번호로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배송처리 된 주문은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에서 배송으로 상태가 변경됩니다.<br>
 
송장을 재출력할 배송 주문정보를 확인합니다.  
 
* 배송상태에선 송장이 재출력되지 않으므로 배송취소를 통해 상태를 송장으로 변경해준뒤 재출력합니다.
 
  
  
  
||
 
[[File:s배송삭제사진.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div>__TOC__</div>
  
  
<br>
 
<br>
 
<br>
 
<br>
 
<br>
 
<br>
 
 
== <big>'''step 2. 배송취소하기'''</big>==
 
<br>
 
배송을 취소하여 송장상태로 변경하는 방법은 세 가지 입니다.
 
:{| class="wikitable"
 
|-
 
|
 
[[#a. CS창에서 배송취소하기|a. CS창에서 배송취소하기]]<br>
 
[[#b. 배송일괄취소(파일)에서 배송취소하기|b. 배송일괄취소(파일)에서 배송취소하기]]<br>
 
[[#C. 배송일괄취소(조회)에서 배송취소하기|c. 배송일괄취소(조회)에서 배송취소하기]]
 
|}
 
  
  
  
 +
|}
  
 +
== <big><b>step 1. 배송취소하기</b></big>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case 1. 개별취소'''
  
  
 
+
# CS창에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
# [배송처리]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
||[[파일:배송처리 체크.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a. CS창에서 배송취소하기===
 
----
 
{|width="1200px"
 
|-
 
| valign=top|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C/S''' > 배송 주문정보 검색
 
<br>
 
C/S창 화면에서 주문정보를 검색하여 배송취소합니다.
 
||  
 
[[File:s배송삭제4-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91번째 줄: 40번째 줄:
  
 
----
 
----
{|width="1200px"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case 2-1. 일괄취소 (조회)'''<br />
 
+
[주문배송관리 > 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 (조회)]
1. 화면상단의 '''검색조건''' 셀렉트박스에서 조건을 선택한 후 '''검색어'''에 값을 입력하여 정보를 검색합니다.<br>
 
* 예시) 검색조건-수령자 선택, 검색어-홍길동 입력
 
*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하면 배송상태의 주문정보가 보입니다.
 
||
 
[[File:s송장삭제3.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원하는 배송일시를 지정해 검색합니다.
 +
# 조회된 주문건 확인 후 [배송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
{| class="wikitable"
 +
|+
 +
!참조. [[배송일괄취소(조회)]]
 +
|}
  
 
+
||[[파일:조회_배송취소.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width="1200px"
 
|-
 
| valign=top|
 
 
 
 
 
2. 배송취소를 진행할 주문을 선택한 후 화면중간 '''배송처리'''를 클릭합니다.
 
||
 
[[File:s배송삭제7.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131번째 줄: 65번째 줄:
  
  
 +
----
  
 
+
{| width="1500px"
 
 
----
 
{|width="12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case 2-2. 일괄취소 (파일)'''<br />
 +
[주문배송관리 > 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 (파일)]
  
  
3. 배송처리 창의 '''배송취소'''를 클릭합니다.
+
# 업로드할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br />확장주문검색2, 출력차수 불러오기 등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배송취소를 누르면 배송상태였던 주문이 송장상태로 변합니다.
+
# 배송취소할 주문건이 기재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br />파일 업로드시 A열에 취소할 송장번호만 기재합니다.
 +
# 업로드된 주문건 확인 후 [배송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
 
[[File:s배송삭제9.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class="wikitable"
 +
!참조. [[배송일괄취소(파일)]]
 
|}
 
|}
{|width="1200px"
+
 
|-
+
||[[파일:파일_배송취소.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valign=top|
 
[[File:s배송삭제8.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157번째 줄: 89번째 줄:
  
  
<br>
 
<br>
 
  
===b. 배송일괄취소(파일)에서 배송취소하기===
 
----
 
{|width="1200px"
 
|-
 
| valign=top|
 
 
이지어드민 웹 > 주문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파일)'''
 
<br>
 
'''배송일괄취소'''를 위해 엑셀파일을 작성하여 업로드 합니다.
 
  
||
 
[[File:s배송삭제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big><b>step 2. 송장 재출력하기</b></big>==
  
 
+
{| width="1500px"
 
 
 
 
 
 
 
 
----
 
{|width="12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case 1. 송장출력 탭에서 출력하기'''
 +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
  
  
1. 엑셀을 열어 양식에 맞게 파일을 작성합니다.
 
* 해더에 '''송장번호'''라고 글을 입력하고 2행부터 삭제할 송장번호(숫자)를 입력합니다.
 
  
||
+
# 불러오기 통해 원하는 주문건 검색합니다.  <br />상태는 송장으로 두어야합니다.
[[File:s배송삭제2.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검색된 주문건을 동일번호로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
 
  
 +
*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체크 해제되어있어야 동일번호로 송장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
* 출력차수 불러오기를 통해 특정 차수의 주문건을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
||[[파일:불러오기_송장.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width="1200px"
 
|-
 
| valign=top|
 
 
 
 
 
2. 파일작성이 끝나면 '''Excel 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xls 97~03년 통합문서 / .txt 문서 / .csv 문서로 저장하셔도 됩니다.
 
* 제시된 확장자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
 
[[File:s배송삭제3.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219번째 줄: 117번째 줄:
  
  
 
----
 
  
  
{|width="1200px"
 
|-
 
| valign=top|
 
 
 
3. '''배송일괄취소(파일)'''화면상단의 '''파일선택'''을 클릭하여 작업한 파일 선택한 후 '''업로드'''합니다.
 
* 업로드시 하단에 엑셀로 작업한 내용이 나타납니다.
 
<br>
 
4. 내용을 확인하고 '''배송취소'''를 클릭합니다.
 
* '''정말로 배송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라는 확인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배송이 일괄적으로 취소됩니다.
 
 
||
 
[[File:s배송삭제4.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br>
 
<br><br><br><br>
 
 
===c. 배송일괄취소(조회)에서 배송취소하기===
 
 
----
 
----
  
{|width="1200px"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case 2. CS창에서 출력하기'''
이지어드민 웹 > 주문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조회)'''
 
<br>
 
1. 배송처리한 시간대를 입력하여 배송을 조회합니다.<br><br>
 
2. 내용을 확인하고 '''배송취소'''를 클릭합니다.
 
* '''정말로 배송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라는 확인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배송이 일괄적으로 취소됩니다.
 
  
  
||
+
# CS창에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File:s배송삭제6.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송장출력] 버튼을 통해 동일번호로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
||[[파일:송장_-_송장출력_체크.png|600x6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width="1500px"
 
 
<br>
 
<br>
 
<br><br>
 
<br>
 
 
 
 
 
==<big>'''step 3. 송장 재출력하기'''</big>==
 
 
 
{|width="12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
 +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체크 해제 되어있어야 동일번호로 송장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지송장출력 > 불러오기탭 > 화면상단 '''상태''' 또는 '''수령자''' 입력 > '''불러오기'''
+
||[[파일:Cs창_송장출력.png|400x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송장상태의 주문을 검색하고 '''송장번호 새로발행''' 체크박스를 해제한 후 송장을 재출력합니다.
 
<br>
 
* '''송장번호 새로발행'''을 해제하지않을 경우 새로운 송장번호로 재발번 되므로 '''반드시 체크박스를 해제'''하신뒤 출력해야 합니다.
 
 
 
||  
 
[[File:s배송삭제10.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288번째 줄: 144번째 줄:
  
  
 +
==<big><b>관련 FAQ</b></big>==
 +
[[배송일괄취소(조회)]]
  
 
+
[[배송일괄취소(파일)]]
<br>
 
<br>
 
<br><br>
 
 
 
 
 
==<big>'''관련 FAQ'''</big>==
 
 
 
 
 
 
 
 
 
<br>
 
<br>
 
<br>
 
<br>
 

2023년 2월 23일 (목) 08:44 기준 최신판


개요

이 메뉴얼은 배송처리된 주문건을 동일번호로 재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이미 배송처리된 주문건은 동일번호로 재출력이 어려워 배송 취소 후 출력해야합니다.
  • 주문건의 상태가 송장일 경우 동일번호로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step 1. 배송취소하기

case 1. 개별취소


  1. CS창에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2. [배송처리]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2-1. 일괄취소 (조회)

[주문배송관리 > 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 (조회)]


  1. 원하는 배송일시를 지정해 검색합니다.
  2. 조회된 주문건 확인 후 [배송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참조. 배송일괄취소(조회)
(확대하려면 클릭)






case 2-2. 일괄취소 (파일)

[주문배송관리 > 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 (파일)]


  1. 업로드할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확장주문검색2, 출력차수 불러오기 등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배송취소할 주문건이 기재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파일 업로드시 A열에 취소할 송장번호만 기재합니다.
  3. 업로드된 주문건 확인 후 [배송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합니다.


참조. 배송일괄취소(파일)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송장 재출력하기

case 1. 송장출력 탭에서 출력하기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


  1. 불러오기 통해 원하는 주문건 검색합니다.
    상태는 송장으로 두어야합니다.
  2. 검색된 주문건을 동일번호로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체크 해제되어있어야 동일번호로 송장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 출력차수 불러오기를 통해 특정 차수의 주문건을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2. CS창에서 출력하기


  1. CS창에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2. [송장출력] 버튼을 통해 동일번호로 재출력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송장번호 새로발행에 체크 해제 되어있어야 동일번호로 송장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배송일괄취소(조회)

배송일괄취소(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