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현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36번째 줄: | 36번째 줄: | ||
[[파일:조)반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반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 + | 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이 조회'''됩니다. |
* 배송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됩니다(취소 연동 판매처의 경우). | * 배송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됩니다(취소 연동 판매처의 경우). | ||
− | *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 + | *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
− | *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 + | *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
− | * 배송후취소 | + | *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최근 일주일 내(취소일 기준) 배송후취소 주문이 조회'''됩니다. |
<br/><br/><br/><br/> | <br/><br/><br/><br/> | ||
|} | |} | ||
51번째 줄: | 51번째 줄: | ||
[[파일:조)반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반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결과조회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 내용은 [[취소결과조회|<취소결과조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br/><br/><br/><br/> | <br/><br/><br/><br/> | ||
63번째 줄: | 63번째 줄: | ||
[[파일:조)반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반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 + | 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 | *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 + | *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승인'''이 가능합니다. <br/>예) 주문자가 취소 요청 -> 2~3일 후 판매처에서 취소 승인 완료 |
− | * | + | * 이 경우에 판매자는 취소 승인 여부를 인지하지 못하여, '''물건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
− | * | + | *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에서 주문자가 취소 요청하면 해당 주문 건이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
<br/><br/><br/><br/> | <br/><br/><br/><br/> |
2016년 12월 1일 (목) 08:18 판
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배송후취소
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이 조회됩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2. 소셜환불예정
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장기지연
1. 반품장기지연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중 장기간 지연되고 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