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교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2번째 줄: 42번째 줄:
  
  
2. 상품리스트 중 교환을 원하는 상품(가죽자켓)을 클릭합니다.
+
2. 상품리스트 중 교환을 원하는 상품을 클릭합니다.
 
||
 
||
 
[[파일:상품교환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상품교환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56번째 줄: 56번째 줄: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검색/선택''' 버튼을 활용해 '''교환후''' 상품을 수정합니다.  
+
4.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중 교환할 상품을 확인 후 '''선택'''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상품교환입니다1.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상품교환입니다1.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2016년 12월 21일 (수) 07:59 판

개요


CS창에서 주문상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의 2가지 경우

  • 배송 전 상품교환
상품교환 후 교환된 상품이 송장내용에 반영됩니다.
  • 배송 후 상품교환
배송된 상품을 회수 후 상품교환시 교환된 상품으로 접수상태 주문이 자동생성 됩니다.



 




step 1. 배송 전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리스트 중 교환을 원하는 상품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중 교환할 상품을 확인 후 선택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교환후 상품을 최종 확인 후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상품이 교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이 있을 경우,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작업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며, 이지오토 배송스캔 작업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주문 확인
(ezPos에서 보류주문 확인하는 모습)


10.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이 있을 경우, 출력된 송장을 삭제(접수로 주문상태 전환) 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3. 배송 후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해야 할 상품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검색/선택버튼을 클릭해서 교환 후 상품을 수정합니다.
5. 교환전 상품(고객에게 회수된 상품)의 재고등록(정상/불량)을 원할시 자동반품입고를 클릭합니다.

6. 반품예정 택배비와 실제로 결제처리된 반품택배비를 비교 후 결과를 입력합니다.
미수금액이 있다면 입력을 하고, 이상이 없다면 반품택배비 정산완료에 체크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원주문은 CS이력에 교환처리했음을 명시하고 있으며,
배송 후 교환 상품(솜페딩점퍼)의 경우, 접수상태의 신규주문이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