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교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237번째 줄: 237번째 줄:
  
  
8. 배송 후 교환 상품은 '''신규주문'''(접수상태)으로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br><br>
+
8. 배송 후 교환 상품은 '''신규주문'''(접수상태)으로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파일:연기대상8.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연기대상8.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2016년 12월 29일 (목) 06:59 판

개요


CS창에서 주문상품에 대해서 교환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의 2가지 경우

  • 배송 전 상품교환
상품교환 후 교환된 상품이 송장에 반영됩니다.
  • 배송 후 상품교환
배송된 상품을 회수 후 상품교환시 교환된 상품으로 접수상태 주문이 자동생성 됩니다.



 




step 1. 배송 전 상품교환


1. 해당 주문(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을 원하는 상품의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교환후 상품을 최종 확인 후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상품이 교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8. 송장상태에서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 단,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 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며, 이는 이지오토 배송스캔 작업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주문 확인
(ezPos에서 보류주문 확인하는 모습)


9. 또한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이 있을 경우, 출력된 송장을 삭제(접수로 주문상태 바뀜) 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2. 배송 후 상품교환


1. 해당 주문(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을 원하는 상품에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교환전 상품(고객에게 회수된 상품)의 재고등록(정상/불량)을 원할시 자동반품입고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반품예정 택배비와 실제로 결제처리된 반품택배비를 비교 후 결과를 입력합니다.
미수금액이 있다면 입력을 하고, 이상이 없다면 반품택배비 정산완료에 체크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최종적으로 확인이 되었다면 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배송 후 교환 상품은 신규주문(접수상태)으로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