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동기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220번째 줄: 220번째 줄:
 
|
 
|
 
*참고 : cafe24 제작정보
 
*참고 : cafe24 제작정보
[[File:sunday0000.png|thumb|140px|left|(공급처 상세정보를 확인하는 모습)]]
+
[[File:ekqekqgkek2.png|thumb|140px|left|(공급처 상세정보를 확인하는 모습)]]
 
|}
 
|}
  
 
||  
 
||  
[[File:sunday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0737_image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017년 8월 28일 (월) 03:00 판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상품관리 메뉴에서 상품동기화 기능을 통해 자사몰(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 리스트를 이지어드민으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step 1. 상품동기화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상품관리 메뉴에서 상품동기화를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기간을 설정하면 해당하는 기간에 판매처(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에 등록된 상품을 동기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해당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이미 상품동기화 이력이 있는 상품의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상품코드 또는 연동코드를 입력해서 개별적으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상품Sync 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판매처의 상품들이 이지어드민 상으로 연동되어 등록됩니다.






step 2. 고도몰5 상품동기화(2017.03.28 업그레이드)

고도몰4 이나무 뿐만 아니라 고도몰5상품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 > 수정

1. 고도몰 판매처에 보안코드 및 협력사 코드를 입력합니다.

  • 보안코드는 해당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API Version을 고도몰5로 설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웹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3. 판매처 선택 후 상품Sync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설정된 날짜는 고도몰 상품등록일 기준으로 동기화가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동기화 결과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전체개수는 설정기간(상품등록일 기준)내 동기화 대상 상품수를 뜻하며
반영개수는 이지어드민에 동기화를 통해 새로등록된 상품수(옵션변경수량 제외)를 뜻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상품 동기화시 공급처 상세정보 동기화(2017.04.11 업그레이드)

cafe24 상품 동기화시 공급처/제조사 상세정보(주소, 연락처 등)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 > 판매처정보수정

1. cafe24 판매처 정보에 보안코드 및 협력사 코드를 입력합니다.

  • 보안코드는 해당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공급처 정보를 cafe24 제조사 또는 공급처로 선택합니다.

  • 참고 : cafe24에 공급처 상세정보를 어디에 입력했는지 확인 후 선택합니다.
  • 참고 : cafe24 제작정보
(공급처 상세정보를 확인하는 모습)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 동기화 결과 공급처 상세정보가 자동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동기화 방법은<step 1. 상품동기화하기>로 돌아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cafe24 동기화시 진열안함 상품 동기화(2017.08.21 업그레이드)

cafe24 상품 동기화시 진열안함 상품도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하지 않으나 보유재고가 있어 관리가 필요할 때 이지어드민에 상품등록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 > 판매처정보수정

1. cafe24 판매처 정보에 보안코드 및 협력사 코드를 입력합니다.

  • 보안코드는 해당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진열상품 동기화 여부에 진열+진열안함을 선택합니다.

  • 참고 : cafe24에 진열, 진열안함 상품 확인 후 선택합니다.
  • 참고 : cafe24 제작정보
(공급처 상세정보를 확인하는 모습)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 동기화 결과 진열상품과 진열안함 상품 모두가 동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동기화 방법은<step 1. 상품동기화하기>로 돌아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5. 상품 동기화시 유의사항

  • 90일전에 등록하신 상품을 금일 옵션 수정 후 Sync를 하시면 날짜를 90일 전으로 해주셔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판매처의 판매 가능하면서 진열된 상품만 가져옵니다.
  • 판매처에서 옵션이 변경된 경우 판매처에서 옵션 초기화를 하시면 안됩니다.
  • 판매처에서 옵션 초기화를 할 경우 판매처의 옵션 코드가 변경됩니다. 이 경우 자동매칭기능을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이지어드민에서 상품을 삭제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을 삭제하시면 판매처에서 새로 상품을 동기화 가능하지만 상품코드는 변경됩니다. 재고를 사용하는 업체의 경우 해당 상품의 재고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상품명 변경

이미 연동된 상품의 상품명은 판매처의 상품명을 변경해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이지어드민의 상품명을 수작업으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단, 옵션은 자동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 판매처에서 동일한 상품명의 상품을 기존에 사용하던 다른 상품으로 변경

판매처에서 기존에 sync한 상품의 코드를 변경하는 경우 ex) 상품 no1, 상품 no2, 상품 no3에서 상품 no2의 이름을 상품 no3로 변경 후 상품 no3를 삭제   상품명은 다른데 이미 기존에 등록된 link_id(매칭정보)가 있는 경우   상품명이 동일한 이미 기존에 등록된 link_id가 있는경우


Cafe24 & Makeshop(메이크샵)의 옵션을 초기화하는 경우

Cafe24 & Makeshop(메이크샵)의 옵션을 초기화하는 경우에는 상품 코드가 초기화되어서 매칭 오류, 옵션 재등록, 재고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 옵션을 초기화 후 단순히 추가 하는경우

빨강, 초록, 파랑의 옵션으로 판매하다가 중간에 노랑색상을 추가하여 빨강, 노랑, 초록, 파랑이 된 경우 →동일 옵션 키워드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자동으로 추가가 된다.


  • 옵션을 초기화 후 단순히 삭제 하는경우

빨강, 노랑, 파랑 옵션에서 초기화 후 빨강, 파랑 옵션만 판매하는경우 →이지어드민 상에서 노랑 옵션은 자동으로 삭제 되진 않습니다. 다만 빨강과, 파랑 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수정되고 삭제된 노랑 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삭제된다


  • 옵션 선택사항 추가

색상: 빨강, 노랑, 파랑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사이즈 옵션을 추가한 경우 동기화를 할 경우 이지어드민에 기존의 옵션에 추가적으로 새로 생성된 옵션이 들어온다. 필요 없는 옵션일 경우 "강제 삭제"를 한다. -> 접수, 송장 상태의 주문이 없는 경우 삭제 가능.


  • 필요없는 선택사항 추가

색상: 빨강, 노랑, 파랑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상품과 관련없는 선택사항을 추가할 경우 ex: 15일 후에 받으십니다, 사은품 드립니다 등등. 이럴 경우 이지어드민의 상품 상세에서 " 상품 동기화 하지 않음"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

관련 FAQ

FAQ 기존 업체가 복수 판매처 상품의 동기화를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카페24에서 버전업그레이드를 한다고합니다. 따로 설정해야하는 부분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