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처리된 송장을 같은번호로 다시 뽑고 싶어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266번째 줄: 266번째 줄:
 
<br><br>
 
<br><br>
 
<br>
 
<br>
 +
 +
 +
==<big>'''step 3. 송장 재출력하기'''</big>==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이지송장출력 > 불러오기탭 > 화면상단 '''상태''' 또는 '''수령자''' 입력 > '''불러오기'''
 +
송장상태의 주문을 검색하고 '''송장번호 새로발행''' 체크박스를 해제한 후 송장을 재출력합니다.
 +
<br>
 +
* '''송장번호 새로발행'''을 해제하지않을 경우 새로운 송장번호로 재발번 되므로 '''반드시 체크박스를 해제'''하신뒤 출력해야 합니다.
 +
 +
||
 +
[[File:s배송삭제10.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2016년 5월 9일 (월) 14:28 판


개요


배송처리 상태로 넘어간 주문의 송장을 재출력하려면 배송상태에선 출력되지 않습니다.
주문상태를 배송에서 송장으로 변경해줘야지만 송장이 재출력 됩니다.


배송에서 송장으로 주문상태를 변경하려면 이지어드민 웹 CS창 또는 배송일괄취소에서 작업합니다.









step 1. 배송상태 확인하기

이지송장출력 > 출력차수불러오기탭 > 화면상단 출력차수 선택 > 불러오기  클릭


배송처리 된 주문은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에서 배송으로 상태가 변경됩니다.
송장을 재출력할 배송 주문정보를 확인합니다.

  • 배송상태에선 송장이 재출력되지 않으므로 배송취소를 통해 상태를 송장으로 변경해준뒤 재출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배송취소하기


배송을 취소하여 송장상태로 변경하는 방법은 세 가지 입니다.

a. CS창에서 배송취소하기
b. 배송일괄취소(파일)에서 배송취소하기
c. 배송일괄취소(조회)에서 배송취소하기







a. CS창에서 배송취소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C/S > 배송 주문정보 검색


C/S창 화면에서 주문정보를 검색하여 배송취소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화면상단의 검색조건 셀렉트박스에서 조건을 선택한 후 검색어에 값을 입력하여 정보를 검색합니다.

  • 예시) 검색조건-수령자 선택, 검색어-홍길동 입력
  •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하면 배송상태의 주문정보가 보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배송취소를 진행할 주문을 선택한 후 화면중간 배송처리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처리 창의 배송취소를 클릭합니다.

  • 배송취소를 누르면 배송상태였던 주문이 송장상태로 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배송일괄취소(파일)에서 배송취소하기


이지어드민 웹 > 주문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파일)


배송일괄취소를 위해 엑셀파일을 작성하여 업로드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엑셀을 열어 양식에 맞게 파일을 작성합니다.

  • 해더에 송장번호라고 글을 입력하고 2행부터 삭제할 송장번호(숫자)를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파일작성이 끝나면 Excel 19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txt 파일, (수정!!!!) 로 저장하셔도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일괄취소(파일)화면상단의 파일선택을 클릭하여 작업한 파일 선택한 후 업로드합니다.

  • 업로드시 하단에 엑셀로 작업한 내용이 나타납니다.


4. 내용을 확인하고 배송취소를 클릭합니다.

  • 정말로 배송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라는 확인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배송이 일괄적으로 취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 배송일괄취소(조회)에서 배송취소하기


이지어드민 웹 > 주문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조회)


1. 배송처리한 시간대를 입력하여 배송을 조회합니다.

2. 내용을 확인하고 배송취소를 클릭합니다.

  • 정말로 배송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라는 확인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배송이 일괄적으로 취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송장 재출력하기

이지송장출력 > 불러오기탭 > 화면상단 상태 또는 수령자 입력 > 불러오기 

송장상태의 주문을 검색하고 송장번호 새로발행 체크박스를 해제한 후 송장을 재출력합니다.

  • 송장번호 새로발행을 해제하지않을 경우 새로운 송장번호로 재발번 되므로 반드시 체크박스를 해제하신뒤 출력해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