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입고 검품대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번째 줄: 4번째 줄:
 
{| width="15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파일:IV00 02.jp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이 문서에서는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cs창에서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처리하려는 상품에 대해 '''검품과정을 거쳐 입고하는 기능'''입니다.
+
| valign="top" |[[파일:IV00 02.jp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반품입고 검품대기는 cs창에서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처리하려는 상품에 대해 '''검품과정을 거쳐 입고하는 기능'''입니다.
  
 +
 +
상품의 회수 시점과 창고에 진열되는 시점이 다른 경우 반품입고 검품대기를 통해
 +
 +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기준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24번째 줄: 28번째 줄:
 
<br>
 
<br>
  
==<big>'''step 1. 검품대기 사용 설정'''</big>==
+
==<big>'''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big>==
 
 
{| width="1500px"
 
|-
 
| valign="top" |[[파일:IV00 01.jpg|대체글=|섬네일|500x500픽셀]]'''[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상품의 회수 시점과 창고에 진열되는 시점이 다른 경우 반품입고 검품대기를 통해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기준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br>
 
<br>
 
<br>
 
<br>
 
<br>
 
 
 
== <big>'''step 2.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big> ==
 
 
{| width="1500px"
 
{| width="1500px"
 
|-
 
|-
118번째 줄: 105번째 줄:
 
<br>
 
<br>
  
==<big>'''step 3. 검품 리스트 처리 및 확인하기'''</big>==
+
==<big>'''step 2. 검품 리스트 처리 및 확인하기'''</big>==
  
 
{| width="1500px"
 
{| width="1500px"

2023년 4월 6일 (목) 02:07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cs창에서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처리하려는 상품에 대해 검품과정을 거쳐 입고하는 기능입니다.


상품의 회수 시점과 창고에 진열되는 시점이 다른 경우 반품입고 검품대기를 통해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기준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설정 요청 바랍니다.







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CS창]

1. CS창에서 취소 혹은 교환처리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이미 재고가 차감된 배송상태 주문건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주문 전체 취소인 경우에는 전체취소 버튼, 일부 품목 취소인 경우에는 개별취소 버튼 사용
  • 배송후 교환 주문: 상품 교환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교환(배송상태인 주문을 교환작업 시 자동으로 접수 상태인 C주문이 생성)


* 설명의 편의를 위해 개별취소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별취소 시에는 취소하고자 하는 상품을 체크 후 진행해야 합니다.

참조

<배송 후 취소 방법>

<배송 후 교환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 체크 및 정상, 불량 체크 후 상품취소를 진행합니다.
  • 검품대기는 자동반품입고와 중복 체크가 불가합니다.
  • 자동반품입고는 CS창에서 취소처리와 동시에 해당 상품을 입고하기 때문에 자동반품 검품대기와는 상반되는 기능입니다.
참조: <자동반품입고>







(확대하려면 클릭)
4. CS내역에서 검품대기 - 정상으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검품 리스트 처리 및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1. cs창에서 설정한 검품대기 상품을 검색조건 설정을 통해 조회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항목 내용
등록일/입고일 검품대기를 설정한 날짜 / 입고처리를 한 날짜 기준으로 기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판매처/공급처 특정 판매처/공급처의 상품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타입 검품대기 설정 시 정상, 불량, 창고재고 등 설정한 재고타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상태 상품의 상태(등록대기, 입고완료)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검품대기: 검품 전 상품
  • 입고완료: 입고처리 완료하여 이지어드민에 재고가 반영된 상품
등록자 검품대기 설정을 한 작업자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취소사유 취소 시 설정한 취소타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교환사유 교환 시 설정한 교환타입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 후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상품을 이지어드민 재고에 입고처리 합니다.


* 해당 상품이 실제 입고처리가 되어야 하는 시점에서 작업 부탁드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1. 만약 실제 입고하고자 하는 재고 타입이, 검품대기 설정 시 지정한 타입이 아닌 경우, 선택불량변경 작업을 통해 타입 변경이 가능합니다.
  • 타입을 변경하고자 하는 주문건만 체크하여 원하는 타입을 선택 후 선택불량변경을 클릭합니다.
  • 저장이 따로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입고처리 직전에 변경할 타입으로 작업 해주셔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입고처리 후 해당 상품의 로그 확인 시 타입: 정상 / 작업: 반품입고 / 메모: CS검품대기입고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입고취소 시 재고도 다시 차감되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삭제합니다.
  • 검품대기 상태인 상품만 삭제 처리가 가능합니다.
  • 삭제 후 복구는 불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예시 이미지는 선택입고처리를 기준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항목설정 버튼을 통해 조회 및 다운로드되는 항목설정을 할 수 있으며, 검색조건의 기본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조: <항목설정>






관련 FAQ

<회수>

<주문취소>

<상품교환>

<자동반품입고>

<항목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