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교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32번째 줄: 32번째 줄: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
 
||
[[파일:상품교환1.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연예대상1.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42번째 줄: 42번째 줄:
  
  
2. 교환을 원하는 상품을 클릭합니다.
+
2. 교환을 원하는 상품의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
 
||
[[파일:상품교환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연예대상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56번째 줄: 56번째 줄: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파일:교환버튼클릭.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연예대상3.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65번째 줄: 65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4. 자동으로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   
+
4.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   
  
[[파일:상품교환입니다1.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연예대상4.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77번째 줄: 77번째 줄:
  
  
6. '''교환후''' 상품을 최종 확인 후 <b>교환</b> 버튼을 클릭합니다.
+
5. '''교환후''' 상품을 최종 확인 후 <b>교환</b>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상품교환입니까.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연예대상5.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88번째 줄: 88번째 줄:
  
  
7. 상품이 교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6. 상품이 교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파일:상품교환4.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연예대상6.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100번째 줄: 100번째 줄:
  
  
8.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
7.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
 
||
[[파일:0815564.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연예대상7.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112번째 줄: 112번째 줄:
  
  
*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 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참고 : [[오매칭하였을 때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 참고 : [[오매칭하였을 때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파일:상품교환입니다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상품교환입니다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124번째 줄: 124번째 줄:
  
 
<br>
 
<br>
9.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이 있을 경우,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작업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br>  
+
9. '''송장상태'''에서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br>  
*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며, 이지오토 배송스캔 작업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단,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 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며, 이는 이지오토 배송스캔 작업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133번째 줄: 133번째 줄:
 
|}
 
|}
 
<br>
 
<br>
10.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이 있을 경우, 출력된 송장을 삭제('''접수'''로 주문상태 전환) 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
10. 또한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이 있을 경우, 출력된 송장을 삭제('''접수'''로 주문상태 바뀜) 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송장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 참고 : [[송장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br>
 
<br>
148번째 줄: 148번째 줄:
 
* [[반품예정 정보입력은 어떻게 하나요?]]
 
* [[반품예정 정보입력은 어떻게 하나요?]]
 
<br>
 
<br>
1. 해당 주문건(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
1. 해당 주문(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
 
||
 
[[파일:상품교환6.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상품교환6.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160번째 줄: 160번째 줄:
  
  
2. 교환해야 할 상품을 클릭합니다.   
+
2. 교환을 원하는 상품에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
 
||
 
[[파일:상품교환7.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상품교환7.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172번째 줄: 172번째 줄:
  
  
3. '''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상품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
 
||
 
[[파일:교환버튼클릭.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교환버튼클릭.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width="1200px"
 
|-
 
| valign=top|
 
 
 
4.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파일:팝업창등장.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196번째 줄: 185번째 줄:
  
  
5.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br>
+
4.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br>
 
||
 
||
 
[[파일:검색과선택.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검색과선택.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208번째 줄: 197번째 줄:
  
  
6. 교환전 상품(고객에게 회수된 상품)의 재고등록(정상/불량)을 원할시 '''자동반품입고'''를 클릭합니다.
+
5. 교환전 상품(고객에게 회수된 상품)의 재고등록(정상/불량)을 원할시 '''자동반품입고'''를 클릭합니다.
 
* 만약 검품 후 재고등록을 하는 업체라면 '''검품대기'''를 클릭합니다.
 
* 만약 검품 후 재고등록을 하는 업체라면 '''검품대기'''를 클릭합니다.
 
* 참고 : [[검품대기 기능은 어떻게 활용하나요?]]
 
* 참고 : [[검품대기 기능은 어떻게 활용하나요?]]
222번째 줄: 211번째 줄:
  
  
7. 반품예정 택배비와 실제로 결제처리된 반품택배비를 비교 후 결과를 입력합니다.<br>
+
6. 반품예정 택배비와 실제로 결제처리된 반품택배비를 비교 후 결과를 입력합니다.<br>
 
미수금액이 있다면 입력을 하고, 이상이 없다면 '''반품택배비 정산완료'''에 체크를 합니다.
 
미수금액이 있다면 입력을 하고, 이상이 없다면 '''반품택배비 정산완료'''에 체크를 합니다.
 
* 참고 : [[반품택배비 정산이 완료되지 않은 주문만 검색하고 싶어요]]
 
* 참고 : [[반품택배비 정산이 완료되지 않은 주문만 검색하고 싶어요]]
236번째 줄: 225번째 줄:
  
  
8. 최종적으로 확인이 되었다면 '''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
7. 최종적으로 확인이 되었다면 '''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
 
||
 
[[파일:교환버튼클릭함.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교환버튼클릭함.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248번째 줄: 237번째 줄:
  
  
9. 배송 후 교환 상품은 '''신규주문'''(접수상태)으로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br><br>
+
8. 배송 후 교환 상품은 '''신규주문'''(접수상태)으로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br><br>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
*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파일:상품교환9.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상품교환9.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260번째 줄: 249번째 줄:
  
  
10.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
9.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
 
||
 
[[파일:상품교환10.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상품교환10.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2016년 12월 29일 (목) 06:13 판

개요


CS창에서 주문상품에 대해서 교환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의 2가지 경우

  • 배송 전 상품교환
상품교환 후 교환된 상품이 송장에 반영됩니다.
  • 배송 후 상품교환
배송된 상품을 회수 후 상품교환시 교환된 상품으로 접수상태 주문이 자동생성 됩니다.



 




step 1. 배송 전 상품교환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을 원하는 상품의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교환후 상품을 최종 확인 후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상품이 교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9. 송장상태에서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 단,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 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며, 이는 이지오토 배송스캔 작업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주문 확인
(ezPos에서 보류주문 확인하는 모습)


10. 또한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이 있을 경우, 출력된 송장을 삭제(접수로 주문상태 바뀜) 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2. 배송 후 상품교환


1. 해당 주문(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을 원하는 상품에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교환전 상품(고객에게 회수된 상품)의 재고등록(정상/불량)을 원할시 자동반품입고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반품예정 택배비와 실제로 결제처리된 반품택배비를 비교 후 결과를 입력합니다.
미수금액이 있다면 입력을 하고, 이상이 없다면 반품택배비 정산완료에 체크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최종적으로 확인이 되었다면 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배송 후 교환 상품은 신규주문(접수상태)으로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