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개요) |
(→개요) |
||
16번째 줄: | 16번째 줄: | ||
<[[알림톡템플릿관리]]> | <[[알림톡템플릿관리]]> | ||
+ | |||
+ | |||
+ | <br> | ||
+ | |||
|}<div>__TOC__</div> | |}<div>__TOC__</div> |
2022년 6월 15일 (수) 04:59 판
개요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된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알림톡 사용이 필수입니다. 알림톡 발송을 위해, 카카오에서 플러스친구 발급 및 이지어드민에 등록절차가 필요합니다.
|
step 1. 교환 알림톡 발송
고객에게 교환 알림톡 발송 시, 고객이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알림톡 발송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
2.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교환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
step 2. 반품 알림톡 발송
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시, 고객이 주문한 상품에 한해서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알림톡 발송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
2.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후 반품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
step 3. 알림톡검색조건
위 단계를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경우,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ase a. 교환/반품 사유별로 검색하기
사유: 고객이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사유항목은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플러스친구 아이디별로 설정한 항목 중 교환/반품 접수가 들어온 항목만 노출됩니다.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의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
Case b. 교환/반품 작업자 설정 및 검색하기
1. 미처리 상태의 주문건에 한하여 작업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 작업자명 클릭 시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 주문건을 완료 처리 시 작업자 변경은 어렵습니다. * 선택되어 있던 작업자와 실제 완료 처리한 작업자가 다를 경우, 실제 완료처리한 작업자로 자동 변경됩니다. |
3. 검색조건에서 원하는 작업자를 지정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
step 4. 조회 및 다운로드
검색조건을 이용하여 원하는 조건으로 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1. 다운받고자 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검색합니다.
예시) 최근 일주일간 플러스친구 '이지어드민'을 통해 교환/반품톡을 보낸 주문건 중 '반품사유: 단순변심'으로 들어온 미처리 주문건을 검색 및 다운받고자 하는 경우 --> 원하는 날짜로 설정 후 처리상태: 미처리/반품사유: @이지어드민_단순변심 선택 후 검색 |
2. 검색 후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검색결과와 동일한 주문건이 엑셀파일로 다운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각 검색 항목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관련 FAQ
<알림톡템플릿관리>
<알림톡 전송기능>
<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