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입고 검품대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232번째 줄: | 232번째 줄: | ||
<br> | <br> | ||
<br> | <br> | ||
+ | |||
+ | |||
+ | ---- | ||
+ | |||
<br> | <br> | ||
2023년 3월 20일 (월) 01:49 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수령자에게서 회수한 상품을 검품과정을 거쳐 입고하는 기능입니다.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설정 요청 바랍니다.
|
step 1. 검품대기 사용 설정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상품의 회수 시점과 창고에 진열되는 시점이 다른 경우 반품입고 검품대기를 통해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기준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step 2.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CS관리 > CS창]
1. CS창에서 회수된 반품 주문을 검색합니다.
|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개별취소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별취소 시에는 취소하고자 하는 상품을 체크 후 진행해야 합니다.
|
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 체크 및 정상, 불량 체크 후 상품취소를 진행합니다.
|
4. CS내역에서 검품대기 - 정상으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검품 리스트 처리 및 확인하기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1. cs창에서 설정한 검품대기 상품을 검색조건 설정을 통해 조회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
2. 검색 후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상품을 이지어드민 재고에 입고처리 합니다.
|
2-1. 만약 실제 입고하고자 하는 재고 타입이, 검품대기 설정 시 지정한 타입이 아닌 경우, 선택불량변경 작업을 통해 타입 변경이 가능합니다.
|
3. 입고처리 후 해당 상품의 로그 확인 시 타입: 정상 / 작업: 반품입고 / 메모: CS검품대기입고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입고취소 시 재고도 다시 차감되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
5.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삭제합니다.
|
6.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예시 이미지는 선택입고처리를 기준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
tip. 항목설정 버튼을 통해 조회 및 다운로드되는 항목설정을 할 수 있으며, 검색조건의 기본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
관련 FAQ
<회수>
<주문취소>
<상품교환>
<자동반품입고>
<항목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