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입고 검품대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2번째 줄: | 2번째 줄: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cs창에서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처리하려는 상품에 대해 '''검품과정을 거쳐 입고하는 기능'''입니다. | | valign="top"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cs창에서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처리하려는 상품에 대해 '''검품과정을 거쳐 입고하는 기능'''입니다. | ||
29번째 줄: | 29번째 줄: | ||
==<big>'''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big>== | ==<big>'''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big>==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CS창 배송상태.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CS관리 > CS창]''' | | valign="top" |[[파일:CS창 배송상태.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CS관리 > CS창]''' | ||
45번째 줄: | 45번째 줄: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IV00 04-2.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valign="top" |[[파일:IV00 04-2.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74번째 줄: | 74번째 줄: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IV00 05-1.jp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 체크 및 정상, 불량 체크 후 상품취소를 진행합니다. | | valign="top" |[[파일:IV00 05-1.jp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 체크 및 정상, 불량 체크 후 상품취소를 진행합니다. | ||
93번째 줄: | 93번째 줄: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IV00 06-2.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4. CS내역에서 검품대기 - 정상으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valign="top" |[[파일:IV00 06-2.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4. CS내역에서 검품대기 - 정상으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107번째 줄: | 107번째 줄: | ||
==<big>'''step 2. 검품 리스트 처리 및 확인하기'''</big>== | ==<big>'''step 2. 검품 리스트 처리 및 확인하기'''</big>==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IV00 07-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 | valign="top" |[[파일:IV00 07-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 ||
145번째 줄: | 145번째 줄: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IV00.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2. 검색 후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상품을 이지어드민 재고에 입고처리 합니다. | | valign="top" |[[파일:IV00.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2. 검색 후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상품을 이지어드민 재고에 입고처리 합니다. | ||
162번째 줄: | 162번째 줄: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IV00 001.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2-1. 만약 실제 입고하고자 하는 재고 타입이, 검품대기 설정 시 지정한 타입이 아닌 경우, '''선택불량변경''' 작업을 통해 타입 변경이 가능합니다.<br> | | valign="top" |[[파일:IV00 001.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2-1. 만약 실제 입고하고자 하는 재고 타입이, 검품대기 설정 시 지정한 타입이 아닌 경우, '''선택불량변경''' 작업을 통해 타입 변경이 가능합니다.<br> | ||
175번째 줄: | 175번째 줄: | ||
<br> | <br>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IV00 004.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3. 입고처리 후 해당 상품의 로그 확인 시 타입: 정상 / 작업: 반품입고 / 메모: CS검품대기입고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valign="top" |[[파일:IV00 004.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3. 입고처리 후 해당 상품의 로그 확인 시 타입: 정상 / 작업: 반품입고 / 메모: CS검품대기입고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189번째 줄: | 189번째 줄: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IV00 002.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4.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valign="top" |[[파일:IV00 002.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4.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204번째 줄: | 204번째 줄: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IV00 005.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5.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삭제합니다. | | valign="top" |[[파일:IV00 005.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5.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삭제합니다. | ||
222번째 줄: | 222번째 줄: | ||
<br> | <br>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IV00 003.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6.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 valign="top" |[[파일:IV00 003.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6.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
237번째 줄: | 237번째 줄: | ||
== '''tip. 항목설정하기''' == | == '''tip. 항목설정하기'''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valign="top" |[[파일:IV00 007.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항목설정 버튼을 통해 조회 및 다운로드되는 항목설정을 할 수 있으며, 검색조건의 기본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 | valign="top" |[[파일:IV00 007.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항목설정 버튼을 통해 조회 및 다운로드되는 항목설정을 할 수 있으며, 검색조건의 기본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
2023년 4월 6일 (목) 02:24 판
개요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cs창에서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처리하려는 상품에 대해 검품과정을 거쳐 입고하는 기능입니다.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기준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설정 요청 바랍니다.
|
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CS관리 > CS창]
1. CS창에서 취소 혹은 교환처리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개별취소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별취소 시에는 취소하고자 하는 상품을 체크 후 진행해야 합니다.
|
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 체크 및 정상, 불량 체크 후 상품취소를 진행합니다.
|
4. CS내역에서 검품대기 - 정상으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2. 검품 리스트 처리 및 확인하기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1. cs창에서 설정한 검품대기 상품을 검색조건 설정을 통해 조회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
2. 검색 후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상품을 이지어드민 재고에 입고처리 합니다.
|
2-1. 만약 실제 입고하고자 하는 재고 타입이, 검품대기 설정 시 지정한 타입이 아닌 경우, 선택불량변경 작업을 통해 타입 변경이 가능합니다.
|
3. 입고처리 후 해당 상품의 로그 확인 시 타입: 정상 / 작업: 반품입고 / 메모: CS검품대기입고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입고취소 시 재고도 다시 차감되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
5.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삭제합니다.
|
6.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예시 이미지는 선택입고처리를 기준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
tip. 항목설정하기
항목설정 버튼을 통해 조회 및 다운로드되는 항목설정을 할 수 있으며, 검색조건의 기본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
관련 FAQ
<회수>
<주문취소>
<상품교환>
<자동반품입고>
<항목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