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리현황

이지어드민 헬프
조병섭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1월 24일 (목) 06:24 판 (→‎관련 FAQ)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미처리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미처리현황에서는 이지어드민 내에서 배송 업무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건이 조회됩니다.
  • 미처리되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2.미처리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step 1. 송장출력예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출력될 송장의 개수가 조회됩니다.

  • 일반: 단품 주문 수량
  • 합포: 2개 이상 주문 수량


2.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주문다운로드2에서 일반, 합포 수량과 동일합니다.


3. 주문다운로드2에서 초기화하면 '0'으로 조회됩니다.





step 2. 송장전송대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아직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배송지연으로 불필요한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순 판매처 서버 장애나 인터넷 회선 장애인 경우에는 시간에 텀을 두고 두세차례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전송이 완료됩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닌데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10분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step 3. 배송누락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에서는 배송처리하지 않은 채로 배송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 이지어드민으로 출력한 송장이 아닌 경우에는 배송누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 송장출력한 지 24시간이 지나지 않은 송장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해당 건들은 이지어드민에 배송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지오토로 송장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또한, 이지어드민에 주문 상태가 송장 또는 접수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송장을 재출력하여 중복 배송할 우려가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세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송장번호를 클릭하면 택배사와 연동하여 택배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전체배송: 리스트에 모든 주문을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배송확인: 해당 주문 건만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step 4. 취소철회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자가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이지어드민과 취소 연동되는 판매처에서 취소가 이루어진 주문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취소처리됩니다.
  • 다만, 취소가 철회된 주문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정상복귀가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 이러한 주문을 인지하지 못할 경우 배송지연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항목에서 조회 후 처리해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 FAQ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