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미처리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미처리현황에서는 이지어드민 내에서 배송 업무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건이 조회됩니다.
- 미처리되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2.미처리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1. 송장출력예정
1.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출력될 송장의 개수가 조회됩니다.
- 일반: 단품 주문 수량
- 합포: 2개 이상 주문 수량
2.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주문다운로드2에서 일반, 합포 수량과 동일합니다.
3. 주문다운로드2에서 초기화하면 '0'으로 조회됩니다.
|
step 2. 송장전송대기
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에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도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십 분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
step 3. 배송누락확인
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하지 않은 채로 배송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 해당 건들은 이지어드민에 배송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지오토로 자동 송장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또한, 이지어드민에 주문 상태가 송장 또는 접수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송장을 재출력하여 중복 배송할 우려가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으로 출력한 송장이 아닌 경우에는 배송누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 송장출력 후 24시간이 지나지 않은 송장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3. 이동한 배송누락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송장번호를 클릭하면 택배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전체배송: 리스트에 모든 주문을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배송확인: 해당 주문 건만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step 4. 취소철회확인
1. 주문자가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이지어드민과 취소 연동되는 판매처에서 취소가 이루어진 주문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취소처리됩니다.
- 다만, 취소가 철회된 주문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정상복귀가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 이러한 주문을 인지하지 못할 경우 배송지연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항목에서 조회 후 처리해야 합니다.
|
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3.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관련 FAQ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