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반품현황에서는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이 조회됩니다.
-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을 인지하지 못하면 수령자는 상품도 수령하고, 환불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서는 이러한 반품 주문건들을 쉽게 조회 및 지속 관리가 가능합니다.
2. 반품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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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배송후취소
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주문을 배송처리한 후 취소가 발생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배송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됩니다(취소 연동 판매처의 경우).
-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구분하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 배송후취소 주문은 최근 일주일 이력(취소일 기준)까지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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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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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소셜환불예정
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 건들이 조회됩니다.
-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승인이 가능합니다.
예) 주문자가 취소 요청 -> 2~3일 후 판매처에서 취소 승인
- 이런 경우에 판매자는 취소 승인 여부를 인지하지 못 할 우려가 있습니다.
- 이를 방지하고자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에서 주문자가 소셜 판매처에서 취소 요청을 하면 해당 주문 건이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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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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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반품장기지연
관련 FAQ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