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고요청전표2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입고요청전표2에서는 입고요청 해야하는 상품들에 대한 전표를 생성하거나 재고부족요청/부족2에서 만든 전표를 조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전표를 최초에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요청상태이며, 이 상태에서는 요청수량 변경, 상품추가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설정사항에 따라 완료처리 시 실제입고를 잡을 수 있으며, 요청한 상품이 실제로 입고되기 전에 가입고를 잡음으로써 프리미엄버전 업체에서는 재고만큼 송장출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전표생성 및 상품추가하기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 생성한 전표를 조회하는 것 외에, 입고요청전표2에서도 전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전표생성버튼을 클릭하여 전표명 등을 입력하고 전표를 생성합니다.

  • 프리미엄 버전의 경우, 공급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생성된 전표의 전표명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추가버튼을 누르고, 상품을 검색하여 상품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추가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하고 요청수량 등을 작성하여 추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전표에 상품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요청전표 조회항목 알아보기

전표를 생성 후, 전표명을 클릭하면 전표의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항목 설명 그림
교환대기 교환대기는 공급처에 상품교환 요청을 한 건을 나타냅니다.

이는 공급처교환전표에서 교환전표를 생성한 건을 보여주는 것으로, 입고요청수량에 교환 건을 반영, 혹은 참고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미배송 해당상품의 미배송 건을 보여줍니다. 보통 접수와 송장 상태의 주문을 반영하여 수량을 보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요청수량 현재고에 미배송 주문 건을 반영하여, 얼만큼의 수량을 요청해야 하는지를 계산하여 보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입고대기 입고대기란, 기본적으로 미송 건을 의미하며 요청수량 계산시 입고대기 수량을 반영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고가 0이고, 미배송 건이 5건인 경우, 입고대기 수량이 3개 있다면 요청수량은 2가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입고수량 기본적으로 요청한 수량이 보여지지만, 실제로 입고된 수량이 다를때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요청전표 완료처리하기

생성, 편집한 전표는 기본적으로 요청상태에 있으며, 실제로 상품이 입고 되었을 때 해당 전표를 완료처리를 하여 실제 입고를 자동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해당기능은 환경설정의 설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a. 가입고 처리하기


입고요청전표2의 전표 상세페이지에서는 실제 입고를 잡기 전, 가입고를 잡을 수 있습니다. 가입고를 잡게 되면 재고만큼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입고 잡은 재고는 하루가 지나게 되면 사라지게 되므로 실제 입고 또한 잡아주셔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가입고 잡을 수량을 입고수량에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가입고처리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가입고처리한 내역은 가입고조회메뉴에서 가능합니다.








b. 실제 입고잡기


1. 완료처리를 하기 전에 요청수량과 실입고를 비교하여, 실제로 입고된 수량을 바꿀 수 있습니다.

  • 요청전표 완료처리 시 자동입고되도록 설정한 업체의 경우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입고수량을 변경한 후, 변경내용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 변경내용리셋을 누르면, 변경하신 내용이 변경 전의 상태로 복원됩니다(변경내용 저장여부 무관).
(확대하려면 클릭)









3. 화면의 오른쪽 중단에 있는 완료처리버튼을 클릭합니다.

  • 완료처리시 자동입고되도록 설정된 업체의 경우, 완료처리 시의 입고수량만큼 실재고가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전표의 상태가 완료로 바뀌며, 해당 시간과 작업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요청전표 다운로드받기

다운로드버튼을 통해 검색된 전표를 개별압축파일, 혹은 전체단일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개별압축파일: 각 전표별로 엑셀파일이 생성됩니다.
  • 전체단일파일: 하나의 엑셀파일 안에 모든 내용이 포함됩니다.
프리미엄 버전의 경우, 공급처별 전표가 생성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급처별 전표생성 시, 전체단일파일을 선택하셔야 모든 공급처의 상품을 하나의 엑셀파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5. 링크문자 발송하기

프리미엄 버전의 경우 공급처별 전표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전표를 만드신 후에, 공급처 담당자에게 해당 전표의 링크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관리 > 공급처 목록 > 수정

받는 분의 연락처는 공급처목록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혹은 입고요청전표2화면에서 공급처명을 클릭하시면 바로 수정팝업창이 활성화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전표를 검색하여 해당하는 전표에 체크를 합니다.







2. 링크문자발송버튼을 누르고,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내용을 작성하여 보내시면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6. 입고예정일/메모 상품입고지연관리 연동(2017.04.14 업그레이드)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