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동기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상품관리 메뉴에서 상품동기화 기능을 통해 자사몰(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 리스트를 이지어드민으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
step 1. 상품동기화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상품관리 메뉴에서 상품동기화를 선택합니다. |
2. 기간을 설정하면 해당하는 기간에 판매처(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에 등록된 상품을 동기화합니다. |
3. 해당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4. 이미 상품동기화 이력이 있는 상품의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상품코드 또는 연동코드를 입력해서 개별적으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
5. 상품Sync 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판매처의 상품들이 이지어드민 상으로 연동되어 등록됩니다. |
step 2. 고도몰5 상품동기화(2017.03.28 업그레이드)
고도몰4 이나무 뿐만 아니라 고도몰5도 상품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 > 수정 1. 고도몰 판매처에 보안코드 및 협력사 코드를 입력합니다.
|
2. API Version을 고도몰5로 설정합니다. |
이지어드민웹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3. 판매처 선택 후 상품Sync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동기화 결과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상품 동기화시 공급처 상세정보 동기화(2017.04.11 업그레이드)
cafe24 상품 동기화시 공급처/제조사 상세정보(주소, 연락처 등)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 > 판매처정보수정 1. cafe24 판매처 정보에 보안코드 및 협력사 코드를 입력합니다.
|
2. 공급처 정보를 cafe24 제조사 또는 공급처로 선택합니다.
|
3. 상품 동기화 결과 공급처 상세정보가 자동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4. cafe24 동기화시 진열안함 상품 동기화(2017.08.21 업그레이드)
cafe24 상품 동기화시 진열안함 상품도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하지 않으나 보유재고가 있어 관리가 필요할 때 이지어드민에 상품등록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 > 판매처정보수정 1. cafe24 판매처 정보에 보안코드 및 협력사 코드를 입력합니다.
|
2. 진열상품 동기화 여부에 진열+진열안함을 선택합니다.
|
3. 상품 동기화 결과 진열상품과 진열안함 상품 모두가 동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5. 상품 동기화시 유의사항
1. 이지어드민 상품동기화 조건
- 기등록된 상품 정보의 옵션 수정 후 상품동기화 작업을 위해 기간 조회 시 최초등록일로 지정해야 조회 가능합니다. - (예시)90일전에 등록한 상품 정보의 옵션 수정 시 조회기간을 90일 전으로 지정
- 판매처의 판매 가능하면서 진열된 상품만 가능합니다. - cafe24의 경우 이지어드민 판매처 상세정보에서 진열안함 상품도 동기화 세팅 가능
2. 판매처 정보 변경 유의사항
판매처에서 옵션 초기화를 할 경우 판매처의 옵션 코드가 변경되어 자동매칭기능을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판매처에서 옵션이 변경된 경우 판매처에서 옵션 초기화를 하시면 안됩니다.
Cafe24와 메이크샵의 옵션을 초기화 하는 경우에는 상품 코드가 초기화 되어서 매칭 오류, 옵션 재등록, 재고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a+b 통합
- 이미 연동된 상품의 상품명은 판매처의 상품명을 변경해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이지어드민의 상품명을 수작업으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단, 옵션은 자동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3. 판매처 옵션 초기화 또는 수정 후 유의사항
[빨강, 초록, 파랑]의 옵션으로 판매하다가 노랑 색상을 추가하여 [빨강, 노랑, 초록, 파랑]이 된 경우 동일 옵션 키워드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자동으로 추가가 된다.
[빨강, 노랑, 파랑] 옵션에서 초기화 후 [빨강, 파랑] 옵션만 판매하는경우 이지어드민에서 [노랑] 옵션은 자동으로 삭제 되지 않습니다. 다만 [빨강, 파랑]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수정되고 삭제된 [노랑] 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삭제됩니다.
상품에 사이즈 옵션을 추가한 경우 이지어드민 기존 옵션에 새로 생성한 옵션이 추가됩니다. 필요 없는 옵션일 경우 "강제 삭제"를 한다. -> 접수, 송장 상태의 주문이 없는 경우 삭제 가능. -> 사이즈 옵션만 가능한 것인가? 색상 같은 옵션은?
[색상: 빨강, 노랑, 파랑]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상품과 관련없는 [ex: 15일 후에 받으십니다, 사은품 드립니다] 선택사항이 추가되어 있는 경우 이지어드민 상품 상세에서 "상품 동기화 하지 않음" 체크를 해야합니다. -> 이건 어디서 한다는거죠?
●이지어드민에서 상품 삭제 시 상품코드가 변경됨 -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을 삭제하면 새로 상품을 동기화할 수 있지만 상품코드가 변경됩니다. - 재고를 사용하는 업체의 경우 해당 상품의 재고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