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동기화

이지어드민 헬프
조병섭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2월 13일 (수) 11:29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 상품동기화 기능이란 자사몰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을 이지어드민으로 자동으로 등록하는 기능입니다.

  • 별도의 상품 등록 과정없이 빠르고 손쉽게 이지어드민에 상품 등록 지원
  •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판매처만 가능





2. 상품동기화 유형은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 신규 상품 동기화: 이지어드민에 기존에 등록되어 있지 않는 상품을 상품동기화
  • 기존 상품 재동기화: 이지어드민에 이미 등록되어 있는 상품을 재상품동기화





step 1. 신규 상품동기화

(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관리 메뉴에서 상품동기화를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동기화를 진행할 기간을 설정합니다.

  • 기간은 자사몰에 상품이 등록된 최초 등록일 기준
  • 예를 들어 자사몰에 상품이 등록된 날짜는 어제인데 상품동기화 기간을 오늘로 설정하여 적용하면 상품동기화 적용 불가






(확대하려면 클릭)

3. 해당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이미 상품동기화 이력이 있는 상품의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상품코드 또는 연동코드를 입력해서 개별적으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상품Sync 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판매처의 상품들이 이지어드민 상으로 연동되어 등록됩니다.






step 2. 기존 상품 재동기화

step 2. 고도몰5 상품동기화(2017.03.28 업그레이드)

고도몰4 이나무 뿐만 아니라 고도몰5상품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 > 수정

1. 고도몰 판매처에 보안코드 및 협력사 코드를 입력합니다.

  • 보안코드는 해당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API Version을 고도몰5로 설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웹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3. 판매처 선택 후 상품Sync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설정된 날짜는 고도몰 상품등록일 기준으로 동기화가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동기화 결과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전체개수는 설정기간(상품등록일 기준)내 동기화 대상 상품수를 뜻하며
반영개수는 이지어드민에 동기화를 통해 새로등록된 상품수(옵션변경수량 제외)를 뜻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상품 동기화시 공급처 상세정보 동기화(2017.04.11 업그레이드)

cafe24 상품 동기화시 공급처/제조사 상세정보(주소, 연락처 등)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 > 판매처정보수정

1. cafe24 판매처 정보에 보안코드 및 협력사 코드를 입력합니다.

  • 보안코드는 해당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공급처 정보를 cafe24 제조사 또는 공급처로 선택합니다.

  • 참고 : cafe24에 공급처 상세정보를 어디에 입력했는지 확인 후 선택합니다.
  • 참고 : cafe24 제작정보
(공급처 상세정보를 확인하는 모습)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 동기화 결과 공급처 상세정보가 자동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동기화 방법은<step 1. 상품동기화하기>로 돌아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cafe24 동기화시 진열안함 상품 동기화(2017.08.21 업그레이드)

cafe24 상품 동기화시 진열안함 상품도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하지 않으나 보유재고가 있어 관리가 필요할 때 이지어드민에 상품등록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 > 판매처정보수정

1. cafe24 판매처 정보에 보안코드 및 협력사 코드를 입력합니다.

  • 보안코드는 해당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진열상품 동기화 여부에 진열+진열안함을 선택합니다.

  • 참고 : cafe24 진열, 진열안함 상품 확인
  • 참고 : cafe24 상품관리 메뉴
(진열, 진열안함 상품을 확인하는 모습)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 동기화 결과 진열상품과 진열안함 상품 모두가 동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동기화 방법은<step 1. 상품동기화하기>로 돌아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상품동기화 시 기타 유의사항

1. 상품동기화 기본 조건

  • 상품동기화 조회 기간 설정

 기등록된 상품 정보의 옵션 수정 후 상품동기화 작업을 위해 기간 조회 시 상품이 등록된 최초등록일로 지정해야 조회 가능합니다.

 (예시) 90일전에 등록한 상품 정보의 옵션 수정 시 조회기간을 90일 전으로 지정


  • 상품 정보 동기화 대상

 판매처의 판매 가능하면서 진열된 상품만 가능합니다.

 cafe24의 경우 이지어드민 판매처 상세정보에서 진열안함 상품도 동기화 세팅이 가능합니다.


  • 카페 동기화 시, 2.0, 솔업 버전 세팅 확인


  • 메이크샵, 고도몰 동기화 방식 정리


  • 1+1 문구는 동기화 안됨


2. 판매처 정보 변경 유의사항

  • 판매처 옵션 초기화시 이지어드민 자동매칭 불가

 판매처에서 옵션 초기화를 할 경우 판매처의 옵션 코드가 변경되어 자동매칭기능을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판매처에서 옵션이 변경된 경우 판매처에서 옵션 초기화를 하시면 안됩니다.

Cafe24와 메이크샵의 옵션 초기화시 이지어드민 상품코드가 변경됨
Cafe24와 메이크샵의 옵션을 초기화 하는 경우에는 상품 코드가 초기화 되어서 매칭 오류, 옵션 재등록, 재고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 판매처 상품명 변경시 이지어드민 반영 불가

 이미 연동된 상품의 상품명은 판매처의 상품명을 변경해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이지어드민의 상품명을 수작업으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단, 옵션은 자동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3. 판매처 옵션 초기화 또는 수정 후 유의사항

  • 옵션을 초기화 후 단순히 추가하는 경우 자동 추가 가능
 [빨강, 초록, 파랑]의 옵션으로 판매하다가 노랑 색상을 추가하여 [빨강, 노랑, 초록, 파랑]이 된 경우 
 동일 옵션 키워드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자동으로 추가 됩니다. 


  • 옵션을 초기화 후 단순히 삭제하는 경우 자동 삭제 불가
[빨강, 노랑, 파랑] 옵션에서 초기화 후 [빨강, 파랑] 옵션만 판매하는경우 
이지어드민에서 [노랑] 옵션은 자동으로 삭제 되지 않습니다. 
다만 [빨강, 파랑]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수정되고 
삭제된 [노랑] 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삭제됩니다.


  • 옵션 선택사항 추가시 이지어드민 자동연동 가능
상품에 옵션을 추가한 경우 이지어드민 기존 옵션에 새로 생성한 옵션이 추가됩니다.
접수, 송장 상태의 주문이 없는 경우 필요 없는 옵션은 "강제 삭제"를 합니다. 


  • 옵션과 관련없는 선택사항을 추가한 경우 동기화 안함 체크 필요
[색상: 빨강, 노랑, 파랑]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상품과 관련없는 [ex: 15일 후에 받으십니다, 사은품 드립니다] 선택사항이 추가되어 있는 경우
이지어드민 상품 상세에서 "상품 동기화 하지 않음" 체크를 해야합니다.


4. 이지어드민 정보 변경 유의사항

  • 이지어드민에서 상품 삭제 시 상품코드가 변경됩니다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을 삭제하면 새로 상품을 동기화할 수 있지만 상품코드가 변경됩니다.

 재고를 사용하는 업체의 경우 해당 상품의 재고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관련 FAQ

FAQ 기존 업체가 복수 판매처 상품의 동기화를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카페24에서 버전업그레이드를 한다고합니다. 따로 설정해야하는 부분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