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EN10 30.png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step 1. 교환/반품톡 환경설정 설정하기

EN10 31.png
교환/반품톡 전송 시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접수 하는 화면에 대해 환경설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step 2. 교환/반품톡 보내기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템플릿의 경우 기본 템플릿 외에 원하는 템플릿 추가가 가능합니다.

템플릿 추가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알림톡템플릿관리>

step 3. 교환톡 화면 보기

알림톡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시 고객이 구매한 상품이 보여집니다.

알림톡이 발송된 주문내역에 한해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step 4. 반품톡 화면 보기

알림톡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시 고객이 구매한 상품이 보여집니다.

알림톡이 발송된 주문내역에 한해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후 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step 5. 알림톡검색조건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입: 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조건(접수자):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처리상태: 미처리, 완료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접수상태: 접수, 취소 항목을 설정하여 교환/반품 정상 접수, 취소 건 중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사유: 고객이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회수: 전체, 회수요청, 직접회수 건에 대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작업자: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기준으로 작업자를 선택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step 6. 교환/반품관리에서 회수 접수하기

알림톡 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한하여 회수 접수가 가능합니다.


회수 항목에 있는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받는 분, 보내는 분의 정보를 확인 후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접수를 합니다.


자세한 회수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회수>

관련 FAQ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알림톡템플릿관리>

<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