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처리된 송장을 같은번호로 다시 뽑고 싶어요.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배송처리 상태로 넘어간 주문의 송장을 재출력하려면 배송상태에선 출력되지 않습니다.
주문상태를 배송에서 송장으로 변경해줘야지만 송장이 재출력 됩니다.


배송에서 송장으로 주문상태를 변경하려면 이지어드민 웹 CS창 또는 배송일괄취소에서 작업합니다.









step 1. 배송상태 확인하기

이지송장출력 > 출력차수불러오기탭 > 화면상단 출력차수 선택 > 불러오기  클릭


배송처리 된 주문은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에서 배송으로 상태가 변경됩니다.
송장을 재출력할 배송 주문정보를 확인합니다.

  • 배송상태에선 송장이 재출력되지 않으므로 배송취소를 통해 상태를 송장으로 변경해준뒤 재출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배송취소하기


배송을 취소하여 송장상태로 변경하는 방법은 세 가지 입니다.

a. CS창에서 배송취소하기
b. 배송일괄취소(파일)에서 배송취소하기
c. 배송일괄취소(조회)에서 배송취소하기







a. CS창에서 배송취소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C/S > 배송 주문정보 검색


C/S창 화면에서 주문정보를 검색하여 배송취소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화면상단의 검색조건 셀렉트박스에서 조건을 선택한 후 검색어에 값을 입력하여 정보를 검색합니다.

  • 예시) 검색조건-수령자 선택, 검색어-홍길동 입력
  •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하면 배송상태의 주문정보가 보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배송취소를 진행할 주문을 선택한 후 화면중간 배송처리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처리 창의 배송취소를 클릭합니다.

  • 배송취소를 누르면 배송상태였던 주문이 송장상태로 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b. 배송일괄취소(파일)에서 배송취소하기


이지어드민 웹 > 주문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파일)


배송일괄취소를 위해 엑셀파일을 작성하여 업로드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엑셀을 열어 양식에 맞게 파일을 작성합니다.

  • 해더에 송장번호라고 글을 입력하고 2행부터 삭제할 송장번호(숫자)를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파일작성이 끝나면 Excel 19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xls 97~03년 통합문서 / .txt 문서 / .csv 문서로 저장하셔도 됩니다.
  • 제시된 확장자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일괄취소(파일)화면상단의 파일선택을 클릭하여 작업한 파일 선택한 후 업로드합니다.

  • 업로드시 하단에 엑셀로 작업한 내용이 나타납니다.


4. 내용을 확인하고 배송취소를 클릭합니다.

  • 정말로 배송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라는 확인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배송이 일괄적으로 취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 배송일괄취소(조회)에서 배송취소하기


이지어드민 웹 > 주문배송관리 > 배송일괄취소(조회)


1. 배송처리한 시간대를 입력하여 배송을 조회합니다.

2. 내용을 확인하고 배송취소를 클릭합니다.

  • 정말로 배송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라는 확인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배송이 일괄적으로 취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송장 재출력하기

이지송장출력 > 불러오기탭 > 화면상단 상태 또는 수령자 입력 > 불러오기 

송장상태의 주문을 검색하고 송장번호 새로발행 체크박스를 해제한 후 송장을 재출력합니다.

  • 송장번호 새로발행을 해제하지않을 경우 새로운 송장번호로 재발번 되므로 반드시 체크박스를 해제하신뒤 출력해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