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사용자관리는 사용자를 신규등록하고 사용자마다 메뉴에 대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직원들을 사용자로 등록하면 각자의 아이디로 활동이 가능하며, 이력관리도 편리해집니다.


 


step 1. 사용자 신규등록하기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사용자관리 > 화면좌측 신규등록


1. 화면좌측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 사용자가 추가될 때마다 각자의 계정(아이디,비밀번호)을 만들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각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 아이디는 영문, 한글 둘 다 등록 가능합니다.


3. 권한을 설정해줍니다.

  • 사용자가 필요한(이용할) 메뉴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 맨앞 체크박스는 이지어드민 상단바 메뉴와 동일하며 해당 메뉴의 모든 권한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체크박스 이하로는 해당메뉴 내에서의 권한을 한정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상세권한 설정하기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사용자관리 > 화면우측 변경


1. 화면우측 변경을 클릭하여 사용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메인화면표시 설정은 화면에서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메인화면표시 : ON / OFF 설정으로 메인화면 접근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표시 ON 일 때)






2. 사용자 기본 정보 수정 및 메뉴별 권한을 부여하고 관리합니다.


  • 권한 : 사용자가 접근 가능하도록 메뉴에 권한을 줍니다.


  • 메뉴별 접근권한 설정 : 메뉴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권한을 금지합니다.
체크시 해당메뉴는 접근이 불가합니다.


  • 허용IP : 등록된 IP(네트워크 주소)로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IP주소는 (,)쉼표로 구분하여 1개 이상의 주소 등록이 가능합니다.
   복수 IP주소 입력 예)192.168.0.1,175.15.100.2



(확대하려면 클릭)







참고.권한설정



1. 사용자 권한을 오른쪽 그림과 같이 설정을 하게 되면 기본정보관리 메뉴 中 판매처관리 항목만
  볼 수있고 이 외의 항목은 볼 수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만약 권한으로 체크한 판매처관리 항목이 아닌 기본정보관리 內 다른 항목을 클릭하면
  사용권한이 없습니다 라는 경고문구가 뜨고 페이지를 볼 수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업그레이드 정보

1. 사용자 그룹 권한제한 설정 : 사용자 그룹(C/S팀, 물류팀 등) 지정 후 그룹에 따라 이지어드민 메뉴 접근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2017. 1.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