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에서 카페24 교환주문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로그인 > CS관리 > C/S
2. 카페24에서 교환 처리된 주문건은 주문상세번호가 변경되기 때문에 이지어드민으로 연동이 불가합니다.
- 원주문이 이지어드민 수집 전인 경우: 이지어드민에 카페24 교환 주문 연동 수집
- 원주문이 이지어드민 수집 후인 경우: 이지어드민에 카페24 교환 주문 자동 반영 불가
3. 자동으로 교환 주문이 이지어드민에 반영되지 않는 경우(원주문 수집 후)에는 이지어드민 CS창에서 교환 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 교환 미처리 시, 오배송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교환처리해야 함
4. 교환처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a. 카페24 교환 처리, 이지어드민 교환 처리: 배송처리된 교환 주문의 송장번호는 카페24에 수기 입력
- b. 이지어드민에서만 교환처리: 배송처리된 교환 주문의 송장번호는 카페24에 자동 전송. 단, 카페24 주문정보에는 교환 미반영인 것으로 조회됨.
- 해당 케이스의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스마트알림 서비스를 통해서 교환 안내 메시지 전송 권장
step 1. 카페24 교환 주문 처리하기
step a. 카페24, 이지어드민 양쪽에서 교환 처리
step b. 이지어드민에서만 교환 처리
|
1. 주문배송관리의 주문다운로드2(재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
|
2. 하단 이력에서 부분배송 처리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3. 부분배송적용 항목의 숫자는 설정값에 의해 실제 부분배송처리된 주문수를 나타냅니다.
|
|
4. 숫자 우측의 휴지통 버튼을 클릭하면 각 주문별 부분배송처리된 로그를 초기화합니다.
- 부분배송 로그만 초기화되며, 자동으로 합포처리가 되지는 않습니다.
- 휴지통 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면 합포처리를 진행해도 부분배송처리한 이력(횟수)은 그대로 남습니다.
- 부분배송횟수 조건 사용 시, 부분배송로그가 남아 있어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
|
5. 주문다운로드2(재고) 메뉴 우측 상단의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 초기화 버튼 클릭 시, 할당되어 있던 재고가 다시 초기화됩니다.
|
step 2. 발주완료하기
|
2. 발주 4단계를 정상적으로 완료하면 주문이 정상적으로 합포처리됩니다.
|
관련 FAQ
CS화면에서 노란색 (부) 아이콘은 무엇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