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배송재고수정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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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업데이트 2022.08.19)

이 페이지에서는 cs창에서 전산상 배송처리된 상품과 다른 상품이 오배송된 경우, 재고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cs창에서 오배송재고수정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지않다면 고객센터>문답게시판으로 요청부탁드립니다.






Step1. 오배송 재고수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ase1. 1:1 오배송교환하기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 과일젤리 수박 -> 과일젤리 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TIP. 교환전 수량과 교환후 수량, 판매가는 수기입력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에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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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2. 1:n 오배송교환하기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과일젤리 바나나 -> 과일젤리 딸기, 과일사탕 사과)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TIP. 교환전 수량과 교환후 수량, 판매가는 수기입력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복사를 클릭하면 그룹, 상품코드, 적용수량이 상단에 기재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해야 그룹 조건이 추가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수정을 클릭하면 그룹, 상품코드, 적용수량이 상단에 기재됩니다. 값을 바꾸고 상단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 조건이 수정됩니다.
  • 하단에 변경이력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 조건을 수정한 이력을 볼 수 있습니다.
  • 사은품변경로그 메뉴에서는 수정한 시간대만 확인 가능하고 자세한 변경이력은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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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삭제를 클릭하면 삭제 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그룹 조건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