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현황

이지어드민 헬프
조병섭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2월 2일 (금) 00:12 판 (→‎개요)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반품 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반품 현황에서는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이 조회됩니다.
  •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을 인지하지 못하면 수령자는 상품도 수령하고, 환불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의 반품현황에서는 이러한 반품 주문 건들을 쉽게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2. 반품현황 우측 상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항목별 해당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반품 현황









step 1. 배송후취소

(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이 조회됩니다.

  • 배송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됩니다(취소 연동 판매처의 경우).
  •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최근 일주일 내(취소일 기준) 배송후취소 주문이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결과조회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 내용은 <취소결과조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tep 2. 소셜환불예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승인이 가능합니다.
    예) 주문자가 취소 요청 -> 2~3일 후 판매처에서 취소 승인 완료
  • 이 경우에 판매자는 취소 승인 여부를 인지하지 못하여, 물건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에서 주문자가 취소 요청하면 해당 주문 건이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2. 소셜환불예정 기능은 환경설정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반품장기지연

(확대하려면 클릭)

1. 반품장기지연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중 장기간 지연되고 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 반품장기지연에서는 2주 이상 지연된 2개월 내 배송지연 주문이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내용은 <반품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FAQ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