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부족요청조회2
개요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는 기본적으로 상품의 현재 재고수량과 접수 혹은 송장상태의 주문을 확인하여 입고요청을 해야하는 상품의 종류와 수량을 보여줍니다. 조회된 결과는 입고요청전표로 만들 수 있으며, 사입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파일로 생성 가능합니다. 주로 사입을 하는 업체에서 사용하며, 이외에 제작을 하는 업체라도 공장에 보낼 제작리스트 작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도출된 상품의 요청수량은 당시의 발주상황 등을 고려하여 임의로 수정을 하실 수 있으며, 변경된 수량은 전표를 생성하실 때에도 반영이 됩니다. 또한, 조회되지 않은 상품이라 할지라도 입고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상품을 추가하여 입고요청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
step 1. 재고부족요청/조회2 검색조건 설정하기
|
step 2. 조회항목 알아보기
위의 검색조건을 조작하여 검색을 하면, 다음의 이미지와 같이 조회결과가 나타납니다. 오른쪽 이미지에 보이는 조회항목을 기본으로 설명이 진행됩니다.
조회항목은 업체 특성에 따라 편집이 가능하므로 각 페이지에 조회항목/다운로드항목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를 참조해 주세요. |
항목 설명 그림 재고 해당 상품의 현재고를 보여줍니다. 미배송 검색자가 선택한 미배송 조건(접수/송장/접수+송장)에 따라 미배송 건이 검색됩니다. 부족수량 현재고와 미배송 건을 고려하여, 현재 부족한 수량을 보여줍니다. 요청수량 부족수량에서 보여지는 수가 보여지며, 입고대기나 교환대기가 요청수량에 반영되도록 설정한 경우에는 부족수량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배송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는 현재 접수된 미배송 주문 건과 상품의 현재고를 반영하여 요청수량을 계산합니다. 그러므로, 미배송을 어떻게 볼 것인가는 요청수량을 결정하는 자료가 되므로 중요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배송항목에서는 미배송을 어떻게 볼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접수 + 송장, 접수, 송장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입고대기 공급처에 금액지불이 완료되고 상품을 받기로 예정되어 있을 때, 즉 미송건이 있어 이지어드민에 등록을 해놓은 경우가 입고대기에 해당합니다. 입고대기를 반영, 혹은 미반영 검색이 가능합니다. 교환대기 교환대기는 공급처에 상품 교환 주문을 해놓은 상태로, 현재 공급처에 교환 전 상품을 보내고 교환 후 상품을 기다리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교환대기 건을 포함, 혹은 미포함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step 3. 요청수량 변경하기
요청수량은 상품의 현재고와 미배송 건을 고려하여 부족수량을 계산한 후에 입고대기나 교환대기 건을 반영하여 도출되는 값입니다. 하지만 이 값은 고정값이 아니라 최근 발주수량 등을 고려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교환대기 건이 있는 상품의 경우, 교환대기수량이 반영되어 요청수량이 자동 계산됩니다. |
1. 수량을 변경하고자 하는 상품의 요청수량에 커서를 놓고, 변경하고자 하는 수량을 입력합니다. 변경해야 할 상품이 여러가지라면, 같은 방식으로 수량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2. 수량변경을 마치고, 변경내용저장을 클릭합니다.
|
3. 변경내용저장 미클릭시 알림 팝업창 생성(2017. 08. 24 업그레이드)
입고요청버튼 클릭시 수량변경 내용이 생성된 전표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알림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입고요청전표 생성간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step 4. 요청수량 변경 이력확인(2017.02.17 업그레이드)
요청수량 변경에 따른 이력확인이 가능합니다. |
2. 수량변경 후 변경내용저장을 클릭합니다. |
3. 요청수량을 변경한 이력을 확인하려면 변경이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기존값(수량자동계산 결과값)과 변경값에 대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5. 상품추가하기
요청수량 변경 외에도, 추가해야할 상품이 있다면 상품추가버튼을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
1. 개별로 상품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 상품추가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2. 상품추가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추가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합니다. |
3. 추가할 상품의 현재고와 미배송 건을 고려하여, 요청수량을 입력한 후에 추가버튼을 눌러주세요. |
4. 다시 재고부족요청/조회2로 돌아오게 되면, 팝업창에서 추가한 상품이 요청수량에 반영되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
5. 여러 개의 상품을 일괄로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엑셀파일을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파일 업로드 시, 엑셀파일에는 A열에 상품코드, B열에 수량, C열 입고대기수량을 입력하고 97-2003통합버전으로 저장한 후 이지어드민에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
6. 상품추가를 마치셨으면, 변경내용저장을 클릭합니다. |
step 6. 전표생성하기
요청수량, 상품추가 등 전표생성 전에 변경할 내용을 모두 변경 및 저장하셨다면, 입고전표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
1. 입고전표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검색버튼 아래에 있는 입고요청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
2. 전표생성 팝업창이 활성화 되면, 생성할 전표의 이름을 기입하고 저장을 합니다. |
3. 다음과 같은 확인 메시지가 뜨면, 확인하시고 입고요청전표2메뉴로 이동하시면 생성한 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