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품동기화 기본 조건
기등록된 상품 정보의 옵션 수정 후 상품동기화 작업을 위해 기간 조회 시 상품이 등록된 최초등록일로 지정해야 조회 가능합니다.
(예시) 90일전에 등록한 상품 정보의 옵션 수정 시 조회기간을 90일 전으로 지정
판매처의 판매 가능하면서 진열된 상품만 가능합니다.
cafe24의 경우 이지어드민 판매처 상세정보에서 진열안함 상품도 동기화 세팅이 가능합니다.
- 카페 동기화 시, 2.0, 솔업 버전 세팅 확인
2. 판매처 정보 변경 유의사항
- 판매처 옵션 초기화시 이지어드민 자동매칭 불가
판매처에서 옵션 초기화를 할 경우 판매처의 옵션 코드가 변경되어 자동매칭기능을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판매처에서 옵션이 변경된 경우 판매처에서 옵션 초기화를 하시면 안됩니다.
Cafe24와 메이크샵의 옵션 초기화시 이지어드민 상품코드가 변경됨
Cafe24와 메이크샵의 옵션을 초기화 하는 경우에는 상품 코드가 초기화 되어서 매칭 오류, 옵션 재등록, 재고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미 연동된 상품의 상품명은 판매처의 상품명을 변경해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이지어드민의 상품명을 수작업으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단, 옵션은 자동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3. 판매처 옵션 초기화 또는 수정 후 유의사항
- 옵션을 초기화 후 단순히 추가하는 경우 자동 추가 가능
[빨강, 초록, 파랑]의 옵션으로 판매하다가 노랑 색상을 추가하여 [빨강, 노랑, 초록, 파랑]이 된 경우
동일 옵션 키워드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자동으로 추가 됩니다.
- 옵션을 초기화 후 단순히 삭제하는 경우 자동 삭제 불가
[빨강, 노랑, 파랑] 옵션에서 초기화 후 [빨강, 파랑] 옵션만 판매하는경우
이지어드민에서 [노랑] 옵션은 자동으로 삭제 되지 않습니다.
다만 [빨강, 파랑]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수정되고
삭제된 [노랑] 옵션은 자동 매칭을 위한 내부 코드가 삭제됩니다.
- 옵션 선택사항 추가시 이지어드민 자동연동 가능
상품에 옵션을 추가한 경우 이지어드민 기존 옵션에 새로 생성한 옵션이 추가됩니다.
접수, 송장 상태의 주문이 없는 경우 필요 없는 옵션은 "강제 삭제"를 합니다.
- 옵션과 관련없는 선택사항을 추가한 경우 동기화 안함 체크 필요
[색상: 빨강, 노랑, 파랑]으로 판매하는 상품에
상품과 관련없는 [ex: 15일 후에 받으십니다, 사은품 드립니다] 선택사항이 추가되어 있는 경우
이지어드민 상품 상세에서 "상품 동기화 하지 않음" 체크를 해야합니다.
4. 이지어드민 정보 변경 유의사항
- 이지어드민에서 상품 삭제 시 상품코드가 변경됩니다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을 삭제하면 새로 상품을 동기화할 수 있지만 상품코드가 변경됩니다.
재고를 사용하는 업체의 경우 해당 상품의 재고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관련 FAQ
FAQ 기존 업체가 복수 판매처 상품의 동기화를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카페24에서 버전업그레이드를 한다고합니다. 따로 설정해야하는 부분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