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이수진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5월 3일 (화) 23:56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사용자관리는 사용자를 신규등록하고 사용자마다 메뉴에 대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직원들을 사용자로 등록하면 각자의 아이디로 활동이 가능하며, 이력관리도 편리해집니다.


 


step 1. 사용자 신규등록하기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사용자관리 > 신규등록


1. 화면좌측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 사용자가 추가될 때마다 각자의 계정(아이디,비밀번호)을 만들어줍니다.
파일:S사용자권한.png
(확대하려면 클릭)








2. 각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 아이디는 영문, 한글 둘 다 등록 가능합니다.


3. 권한을 설정해줍니다.

  • 사용자가 필요한(이용할) 메뉴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 맨앞 체크박스는 이지어드민 상단바 메뉴와 동일하며 해당 메뉴의 모든 권한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체크박스 이하로는 해당메뉴 내에서의 권한을 한정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상세권한 설정하기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사용자관리 > 화면우측 변경


1. 화면우측 변경을 클릭하여 사용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메인화면표시 설정은 화면에서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메인화면표시 : ON / OFF 설정으로 메인화면 접근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표시 ON 일 때)






2. 사용자 기본 정보 수정 및 메뉴별 권한을 부여하고 관리합니다.


  • 권한 : 사용자가 접근 가능하도록 메뉴에 권한을 줍니다.


  • 메뉴별 접근권한 설정 : 메뉴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권한을 금지합니다.
체크시 해당메뉴는 접근이 불가합니다.


  • 허용IP : 등록된 IP(네트워크 주소)로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IP주소는 (,)쉼표로 구분하여 1개 이상의 주소 등록이 가능합니다.
   * 복수 IP주소 입력 예: 192.168.0.1,175.15.100.2



(확대하려면 클릭)







참고.권한설정



1. 사용자 권한을 오른쪽 그림과 같이 설정을 하게 되면 기본정보관리 메뉴 中 판매처관리 항목만
  볼 수있고 이 외의 항목은 볼 수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만약 권한으로 체크한 판매처관리 항목이 아닌 기본정보관리 內 다른 항목을 클릭하면
  사용권한이 없습니다 라는 경고문구가 뜨고 페이지를 볼 수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업그레이드 정보

1. 사용자 그룹 권한제한 설정 : 사용자 그룹(C/S팀, 물류팀 등) 지정 후 그룹에 따라 이지어드민 메뉴 접근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2017. 1.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