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EN10 30.png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접수된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알림톡 사용이 필수입니다.

단, 알림톡 발송을 위해서는 카카오에서 플러스친구 발급 및 이지어드민에 등록되어야 하므로 하단의 메뉴얼을 참고하시어 진행 부탁드립니다.


<알림톡템플릿관리>


step 2. 알림톡검색조건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N10 30.png
항목 설명
타입 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조건(접수자)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처리상태 미처리, 완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접수상태 접수, 취소, 전체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회수 전체, 회수요청, 직접회수 건에 대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Case a. 교환/반품 사유별로 검색하기


사유: 고객이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 사유항목은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플러스친구 아이디별로 설정한 항목 중 교환/반품 접수가 들어온 항목만 노출됩니다.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의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Case b. 교환/반품 작업자 설정 및 검색하기


1. 미처리 상태의 주문건에 작업자 선택이 가능합니다.


2. 특정 주문건을 검색 후 작업자 항목에서 지정할 작업자명을 클릭합니다.


* 작업자명 클릭 시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 주문건을 완료 처리 시 작업자 변경은 어렵습니다.

* 선택되어 있던 작업자와 실제 완료 처리한 작업자가 다를 경우, 실제 완료처리한 작업자로 자동 변경됩니다.

EN10 78.png
3. 검색조건에서 원하는 작업자를 지정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step 3. 조회 및 다운로드

위 검색조건을 이용하여 원하는 조건으로 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1. 다운받고자 하는 검색조건으로 검색 후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EN10 73.png
2. 검색결과와 동일한 주문건이 엑셀파일로 다운받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4. 교환/반품관리에서 회수 접수하기

알림톡 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한하여 회수 접수가 가능합니다.


1. 회수접수를 할 주문건의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받는 분, 보내는 분의 정보를 확인 후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접수를 합니다.
EN10 56.png

자세한 회수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회수>

step 5. 교환 알림톡 발송 시 진행사항

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시, 고객이 주문내역에 한해 교환 접수가 가능합니다.

알림톡 발송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알림톡 전송기능>





1. 교환접수를 원할 경우, 교환할 상품을 선택 후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EN10 46.png
2.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후 교환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step 6. 반품 알림톡 발송시 진행사항

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시, 고객이 주문내역에 한해 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알림톡 발송 방법은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알림톡 전송기능>


1. 반품접수를 원할 경우, 반품할 상품을 선택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EN10 65.png
2.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후 반품사유와 회수 방법 등을 선택하여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관련 FAQ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알림톡템플릿관리>

<알림톡 전송기능>

<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