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배송처리(조회)

이지어드민 헬프
Cyan (토론 | 기여)님의 2025년 10월 20일 (월) 23:34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가배송 처리는 물건을 실제로 고객에게 보내기 전(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하기 전)에 미리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전송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가배송처리(조회) 메뉴에서는 가배송 처리를 위한 주문건을 조회 및 조회된 대상 주문건을 가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가배송처리를 해도 이지어드민에서는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해야 합니다.


※ 가배송처리를 위해서는 이지오토가 실행되고 있어야 합니다.

이지오토가 꺼진 상태에서 작업할 경우 판매처로 송장등록 되지 않습니다.











[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환경설정]

가배송처리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가배송처리 환경설정 사용으로 변경요청 바랍니다.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주문배송관리> 가배송관리> 가배송처리(조회)]

메뉴 상단 송장입력일, 판매처 검색조건을 통해 가배송처리 대상 주문건을 조회합니다. (우측 관리번호 검색조건을 통해 개별조회도 가능합니다.)






step 2. 가배송처리하기

조회된 주 리스트가 가배송 대상 주문건이 맞는지 확인 후 가배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가배송처리 확인하기

[CS관리> 일반관리> C/S]
주문건이 가배송처리 될 경우 cs창에서 주문 조회시 송장+가배송 마크 확인 가능합니다.
  • 가배송 처리 이후 이지오토는 실행되어있는 상태여야 송장 전송이 가능합니다.
  • 실제 주문건이 출고될 경우 이지어드민에서도 배송처리 진행해야 재고가 차감됩니다. (가배송처리 상태에서는 재고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