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처별 택배사 연동코드 사용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이지어드민 웹 환경설정 > 합포 > 공급처가 다른 경우 합포처리(합포안함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이 문서는 공급처별 택배사 연동코드 사용 설정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기존 판매처 뿐만 아니라 상품에 대한 공급처 별로 택배사 연동코드를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기능 적용 전 공급처가 다른 경우 합포처리(합포안함) 설정을 해야합니다.
  • 보통 출고지가 2곳 이상이면서 출고지별 적용시킬 택배사 코드가 다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출고지별 상품이 이지어드민 상에서 공급처로 사전에 구분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해당 기능은 최초 개발비가 필요합니다.






step 1. 택배하드코딩(관리자) 설정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택배하드코딩(관리자)
(확대하려면 클릭)

1. 택배하드코딩(관리자) 메뉴에서 등록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택배사 하드코딩 등록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설정조건 값에서 택배사 선택 및 선택된 택배사 코드로 송장이 출력될 상품의 공급처를 지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설정 값에서 연동할 택배사의 택배코드 및 송장표시 박스타입을 입력합니다.
박스타입의 경우 반드시 숫자를 입력합니다(문자 특히 A, B, C 입력 시 연동되지 않음)

  • 참고 : 극소(1), 소(2), 중(3), 대(4), 극대(5) 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5. 추가적으로 송장에 출력 될 송화인명, 주소(우편번호),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최종적으로 입력값 확인 후 아래 저장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결과, 공급처별 택배사 연동코드가 적용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공급처별 송장출력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에 로그인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불러오기 또는 재고만큼 불러오기에서) 송장을 출력할 공급처를 지정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출력 전 반드시 송장양식 설정을 통해
지정된 공급처에 연동되어 있는 택배사 송장양식이 맞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즉, 사용자는 현재 선택된 공급처가 어떤 택배사로 출력이 되어야 하는지 사전에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송장출력이 완료된 후에도 해당 공급처에 맞는 택배사의 송장번호가 부여되었는지 최종확인이 필요합니다.





step 3. 송장출력결과 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출력 결과 지정된 공급처에 설정된 택배연동코드가 정확히 적용되었는지
(택배 계약 박스타입 및 송화인 정보 포함) 확인이 필요합니다.
확인은 S88에서 할 수 있습니다.







S88 로그인 > 택배/운송장관리 > 이지어드민 내부조회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어드민 내부 조회 chrome only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택배사 선택 후 송장번호를 조회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적용된 택배코드가 맞는지, 박스타입에는 문제가 없는지 등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 합니다.





관련 FAQ


판매처별 택배사 연동코드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