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어드민 웹 환경설정 > 합포 > 공급처가 다른 경우 합포처리(합포안함 설정)
|
이 문서는 공급처별 택배사 연동코드 사용 설정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기존 판매처 뿐만 아니라 상품에 대한 공급처 별로 택배사 연동코드를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기능 적용 전 공급처가 다른 경우 합포처리(합포안함) 설정을 해야합니다.
- 보통 출고지가 2곳 이상이면서 출고지별 적용시킬 택배사 코드가 다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출고지별 상품이 이지어드민 상에서 공급처로 사전에 구분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해당 기능은 최초 개발비가 필요합니다.
step 1. 택배하드코딩(관리자) 설정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택배하드코딩(관리자)
|
1. 택배하드코딩(관리자) 메뉴에서 등록 버튼을 클릭 합니다.
|
2. 택배사 하드코딩 등록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3. 설정조건 값에서 택배사 선택 및 선택된 택배사 코드로 송장이 출력될 상품의 공급처를 지정합니다.
|
4. 설정 값에서 연동할 택배사의 택배코드 및 송장표시 박스타입을 입력합니다.
박스타입의 경우 반드시 숫자를 입력합니다(문자 특히 A, B, C 입력 시 연동되지 않음)
- 참고 : 극소(1), 소(2), 중(3), 대(4), 극대(5) 입력
|
5. 추가적으로 송장에 출력 될 송화인명, 주소(우편번호),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최종적으로 입력값 확인 후 아래 저장버튼을 클릭 합니다.
|
6. 결과, 공급처별 택배사 연동코드가 적용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2. 공급처별 송장출력
1.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에 로그인을 합니다.
|
2. (불러오기 또는 재고만큼 불러오기에서) 송장을 출력할 공급처를 지정 합니다.
|
3. 송장출력 전 반드시 송장양식 설정을 통해
지정된 공급처에 연동되어 있는 택배사 송장양식이 맞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즉, 사용자는 현재 선택된 공급처가 어떤 택배사로 출력이 되어야 하는지 사전에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
6. 송장출력이 완료된 후에도 해당 공급처에 맞는 택배사의 송장번호가 부여되었는지 최종확인이 필요합니다.
|
step 3. 송장출력결과 확인
1. 송장출력 결과 지정된 공급처에 설정된 택배연동코드가 정확히 적용되었는지
(택배 계약 박스타입 및 송화인 정보 포함) 확인이 필요합니다.
확인은 S88에서 할 수 있습니다.
|
S88 로그인 > 택배/운송장관리 > 이지어드민 내부조회
|
2. 이지어드민 내부 조회 chrome only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4. 적용된 택배코드가 맞는지, 박스타입에는 문제가 없는지 등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 합니다.
|
관련 FAQ
판매처별 택배사 연동코드 사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