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시 합포불가 상품의 부분배송처리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발주시 합포불가 설정한 상품으로 인해 주문이 나눠져 접수가 된 경우, 이지어드민 송장에 부분배송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환경설정을 통해 설정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발주시 합포불가 상품이란?
이지어드민에서 특정 상품에 대해 합포가능 수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해당 상품을 설정 개수 초과하여 주문시, 설정 개수에 따라 자동으로 주문이 분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품정보변경 상품합포를 참조 해 주세요.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동일상품 합포불가 설정하기

상품관리 > 전체상품목록 > 수정버튼

1. 여러 개 합포가 불가한 상품을 검색하고, 수정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합포불가사용에 체크한 후, 합포가능 수량을 설정합니다.

※다음 이미지의 경우, 해당 상품은 3개까지만 합포가 됨을 의미합니다. 
즉, 한 고객이 해당 상품 4개를 주문한 경우 3개와 1개로 분리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저장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송장에 부분배송 표시하기

위의 설정을 통해 분리된 주문을 송장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환경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설정변경을 위해서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 또는 교육 담당자에게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실제 고객이 주문한 상품의 수량은 7개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합포가능 수량에 맞게 주문에 3개, 3개, 1개로 분리됨과 동시에 "부"자가 붙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동시에 송장에도 부분배송표시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