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일 기준으로 주문이 검색되지 않아요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수동 발주 판매처의 경우 확장주문검색2, 정산통계 메뉴 등 주문일 기준으로 검색 시 조회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주문일이 정상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발주서 작성하는 방법 안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발주서 포맷에 주문일 세팅되어있어야 인식되므로 발주서 포맷 변경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엑셀파일 첨부 후 요청 부탁드립니다.



A. 엑셀에서 주문일 형식 변경하는 방법

1. 보통 발주서 원본 내 주문일이 날짜 형식(YYYY-MM-DD)으로 되어있는 경우 주문일이 인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다만 예시 주문은 날짜 형식으로 발주했으나 주문일이 0000-00-00으로 정상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엑셀 원본 파일에서 주문일 값을 선택 후 ctrl+1 눌렀을 때 셀 서식 화면 확인 가능한데

셀 서식에서 텍스트 란을 눌렀을 때 보기 부분에 YYYY-MM-DD 형식이 아닌 경우 주문일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형식을 텍스트로 바꿔서 날짜를 YYYY-MM-DD 형식에 맞게 수기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형식은 YYYY-MM-DD 형식이라면 일반, 텍스트, 사용자 정의 형식이더라도 주문일이 정상 반영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변경된 파일로 발주 시 주문일이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고객센터 통해 주문일 형식 변경하는 방법

1. CASE1 처럼 셀 서식 > 텍스트 클릭 시 YYYY-MM-DD 형식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주문일 데이터형식 수정" 사용 요청 시 주문일이 정상 반영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주문일 데이터형식 수정"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셀 서식 > 텍스트 클릭 시 YYYY-MM-DD 형식으로 잘 보이는 주문 건

오히려 주문일이 정상 반영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 이미 발주한 주문 건의 주문일을 변경하려면

주문 삭제 후 새로 발주 불가한 상황이라면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관리번호, 주문일 기재 후 요청주시면 수정 가능합니다.

 

 

 

관련 FAQ

확장주문검색2

C/S

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