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누락"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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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캐너를 통해 배송처리하는 경우 간혹 작업자가 송장을 스캔했다고 착각하여 '''배송처리없이 택배를 보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br>
 
스캐너를 통해 배송처리하는 경우 간혹 작업자가 송장을 스캔했다고 착각하여 '''배송처리없이 택배를 보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br>
 
즉, 이지어드민에서는 송장상태의 주문인데 택배사로 택배가 접수(집하) 내역이 확인되면 '''배송누락''' 화면에서 '''누락된 택배수량'''이 표시됩니다.  
 
즉, 이지어드민에서는 송장상태의 주문인데 택배사로 택배가 접수(집하) 내역이 확인되면 '''배송누락''' 화면에서 '''누락된 택배수량'''이 표시됩니다.  
*배송누락은 택배기사님이 업체에서 택배를 수거해간지 최소 24시간 이후 또는 최대 48시간 이내에 확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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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누락은 택배기사님이 업체에서 택배를 수거한지 최소 24시간 이후 또는 최대 48시간 이내에 확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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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누락 확인시간 매일 오후 23시, 오전 6시 (작업시간 이전 - 24 이상 지난 송장 상태의 자료가 작업 대상) 입니다.
 
배송누락 확인시간 매일 오후 23시, 오전 6시 (작업시간 이전 - 24 이상 지난 송장 상태의 자료가 작업 대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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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누락 지원 택배사 : CJ, 한진, 우체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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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외 택배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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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보류주문 배송누락 처리하기|b. 보류주문 배송누락 처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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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오토가 켜져 있어야지만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됩니다.
 
* '''배송확인'''을 클릭하면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되고,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상태의 주문이 배송상태로 변경됩니다. <br>
 
* '''전체배송'''을 클릭하면 배송누락화면에 있던 모든 주문이 '''배송확인'''으로 일괄처리 됩니다. <br>
 
* <FONT COLOR = "#FF0000">단, 보류 또는 취소 주문은 '''배송확인'''을 클릭해도 처리되지 않습니다.
 
: 보류/취소가 해제되어야 정상적으로 '''배송확인''' 됩니다. </FO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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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누락된 주문이 맞는지 확인했으면 이지오토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해당주문의 화면우측 '''배송확인''' 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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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누락된 주문이 맞는지 확인했으면 이지오토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해당주문의 화면우측 '''배송확인''' 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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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확인'''을 클릭하면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되고,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상태의 주문이 배송상태로 변경됩니다.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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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배송'''을 클릭하면 배송누락화면에 있던 모든 주문이 '''배송확인'''으로 일괄처리 됩니다. <br>
[[File:S배송누락8.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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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오토가 켜져 있어야지만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됩니다.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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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ONT COLOR = "#FF0000">단, 보류 또는 취소 주문은 '''배송확인'''을 클릭해도 배송처리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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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류/취소가 해제되어야 정상적으로 '''배송확인''' 됩니다. </FONT>
1. 해당주문을 CS창에서 조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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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화면하단 우측 C/S이력에 '''배송누락 배송처리''' 이력이 자동입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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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3. 배송누락처리 이력 확인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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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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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누락화면에서 '''배송확인'''처리한 주문을 CS창에서 조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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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화면하단 우측 C/S이력에 '''배송누락 배송처리''' 이력이 자동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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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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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처리현황]]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

2017년 11월 7일 (화) 00:45 기준 최신판


개요


스캐너를 통해 배송처리하는 경우 간혹 작업자가 송장을 스캔했다고 착각하여 배송처리없이 택배를 보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즉, 이지어드민에서는 송장상태의 주문인데 택배사로 택배가 접수(집하) 내역이 확인되면 배송누락 화면에서 누락된 택배수량이 표시됩니다.

  • 배송누락은 택배기사님이 업체에서 택배를 수거한지 최소 24시간 이후 또는 최대 48시간 이내에 확인됩니다.


배송누락 확인시간 매일 오후 23시, 오전 6시 (작업시간 이전 - 24 이상 지난 송장 상태의 자료가 작업 대상) 입니다.

  • 2016-12-09 06시에 작업을 할 때는 2016-12-08 06시 이전에 송장 입력된 건들이 대상입니다.


배송누락 중요한 화면으로 하루 한 번씩 꼭 확인해줘야 합니다.

  • 배송누락시엔 송장번호가 판매처에 등록되지 않기 때문에 배송누락을 확인하지 못하면 고객에게 이미 택배가 전달됐음에도
판매처에 배송지연으로 패널티를 받을 수 있고 판매금액을 정산을 못받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또한, 택배가 배송중임에도 배송전 상태로 판단한 고객은 배송후취소를 할 수 있어 손해를 볼 수 있으며, 이지어드민에선
주문이 송장상태로 보여지기 때문에 이미 배송을 보낸 제품임에도 송장을 분실한 것으로 판단한 작업자가 이중배송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배송누락 지원 택배사 : CJ, 한진, 우체국
  • 이 외 택배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step 1. 배송누락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미처리현황 > 배송누락  또는  이지어드민웹 > 정산통계 > 배송누락


1. 배송누락이 되었을 경우 이지어드민 [메인화면-미처리현황] 또는 [정산통계-배송누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전송장과 현재송장이 있다면 빨간색으로 블럭처리 됩니다. 이런 경우는 택배를 2번 발송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배송누락 화면에서 현재송장 번호를 클릭하면 택배가 이동하는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송장상태 주문임에도 택배가 이동하고 있다는 것은 송장 바코드스캔시 누락된 송장있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송장 바코드스캔을 누락하면 배송처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누락된 주문 배송처리하기

a. 정상주문 배송누락 처리하기
b. 보류주문 배송누락 처리하기




a. 정상주문 배송누락 처리하기


배송누락된 주문이 맞는지 확인했으면 이지오토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해당주문의 화면우측 배송확인 을 클릭합니다.

  • 배송확인을 클릭하면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되고,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상태의 주문이 배송상태로 변경됩니다.
  • 전체배송을 클릭하면 배송누락화면에 있던 모든 주문이 배송확인으로 일괄처리 됩니다.


  • 이지오토가 켜져 있어야지만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됩니다.
  • 단, 보류 또는 취소 주문은 배송확인을 클릭해도 배송처리되지 않습니다.
보류/취소가 해제되어야 정상적으로 배송확인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보류주문 배송누락 처리하기



2. 보류주문의 관리번호를 클릭하여 C/S창으로 접속합니다.

  • 보류주문은 관리번호를 클릭하여 C/S창에서 보류해제 해줍니다.
  • 취소주문 역시 C/S창에서 정상복귀로 취소해제를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창에서 화면좌측 중간에 보류설정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해제해주는 내용은 C/S에다 적어주고 해제를 클릭하여 보류설정을 풀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보류설정되어있던 주문에 보류가 해제됐는지 확인한 후, 화면우측 배송확인 을 클릭하여 배송처리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배송누락처리 이력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1. 배송누락화면에서 배송확인처리한 주문을 CS창에서 조회합니다.


2. 화면하단 우측 C/S이력에 배송누락 배송처리 이력이 자동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미처리현황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