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스캐너를 통해 배송처리하는 경우 간혹 작업자가 송장을 스캔했다고 착각하여 배송처리없이 택배를 보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즉, 이지어드민에서는 송장상태의 주문인데 택배사로 택배가 접수(집하) 내역이 확인되면 배송누락 화면에서 누락된 택배수량이 표시됩니다.
- 배송누락은 택배기사님이 업체에서 택배를 수거한지 최소 24시간 이후 또는 최대 48시간 이내에 확인됩니다.
배송누락 확인시간 매일 오후 23시, 오전 6시 (작업시간 이전 - 24 이상 지난 송장 상태의 자료가 작업 대상) 입니다.
- 2016-12-09 06시에 작업을 할 때는 2016-12-08 06시 이전에 송장 입력된 건들이 대상입니다.
배송누락 중요한 화면으로 하루 한 번씩 꼭 확인해줘야 합니다.
- 배송누락시엔 송장번호가 판매처에 등록되지 않기 때문에 배송누락을 확인하지 못하면 고객에게 이미 택배가 전달됐음에도
- 판매처에 배송지연으로 패널티를 받을 수 있고 판매금액을 정산을 못받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또한, 택배가 배송중임에도 배송전 상태로 판단한 고객은 배송후취소를 할 수 있어 손해를 볼 수 있으며, 이지어드민에선
- 주문이 송장상태로 보여지기 때문에 이미 배송을 보낸 제품임에도 송장을 분실한 것으로 판단한 작업자가 이중배송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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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누락 지원 택배사 : CJ, 한진, 우체국
- 이 외 택배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step 1. 배송누락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미처리현황 > 배송누락 또는 이지어드민웹 > 정산통계 > 배송누락
1. 배송누락이 되었을 경우 이지어드민 [메인화면-미처리현황] 또는 [정산통계-배송누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전송장과 현재송장이 있다면 빨간색으로 블럭처리 됩니다. 이런 경우는 택배를 2번 발송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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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송누락 화면에서 현재송장 번호를 클릭하면 택배가 이동하는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송장상태 주문임에도 택배가 이동하고 있다는 것은 송장 바코드스캔시 누락된 송장있었음을 의미합니다.
- 또한 송장 바코드스캔을 누락하면 배송처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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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누락된 주문 배송처리하기
a. 정상주문 배송누락 처리하기
b. 보류주문 배송누락 처리하기
a. 정상주문 배송누락 처리하기
배송누락된 주문이 맞는지 확인했으면 이지오토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해당주문의 화면우측 배송확인 을 클릭합니다.
- 배송확인을 클릭하면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되고,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상태의 주문이 배송상태로 변경됩니다.
- 전체배송을 클릭하면 배송누락화면에 있던 모든 주문이 배송확인으로 일괄처리 됩니다.
- 이지오토가 켜져 있어야지만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됩니다.
- 단, 보류 또는 취소 주문은 배송확인을 클릭해도 배송처리되지 않습니다.
- 보류/취소가 해제되어야 정상적으로 배송확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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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보류주문 배송누락 처리하기
2. 보류주문의 관리번호를 클릭하여 C/S창으로 접속합니다.
- 보류주문은 관리번호를 클릭하여 C/S창에서 보류해제 해줍니다.
- 취소주문 역시 C/S창에서 정상복귀로 취소해제를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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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S창에서 화면좌측 중간에 보류설정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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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해제해주는 내용은 C/S에다 적어주고 해제를 클릭하여 보류설정을 풀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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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보류설정되어있던 주문에 보류가 해제됐는지 확인한 후, 화면우측 배송확인 을 클릭하여 배송처리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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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배송누락처리 이력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1. 배송누락화면에서 배송확인처리한 주문을 CS창에서 조회합니다.
2. 화면하단 우측 C/S이력에 배송누락 배송처리 이력이 자동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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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
미처리현황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