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예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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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선택하고,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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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품예정을 설정한 주문의 경우 하단에 반품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내용을 확인'''수 있습니다.
*회수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업체는 반품예정 기능을 통해 반품예정 정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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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측 참고 이미지처럼 반품예정 팝업창이 열리며,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유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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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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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부담해야할 추가비용을 설정해 놓은 경우,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추가 부담하기로 한 경우, 결제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반품예정 정보를 확인하여 고객의 실제 추가비용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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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S 입력란에 고객과의 상담(협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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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S완료 버튼을 클릭할 경우 C/S이력의 모든 내용은 완료처리가 됩니다.
*추후 해당 이력을 확인하여 체계적으로 반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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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주문자가 다수의 상품을 구매하고나서 일부 상품만 반품한 경우에 해당 반품 상품들을 C/S 입력란에 기재하여 반품 도착시 대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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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6월 25일 (월) 07:22 판

개요


반품예정 기능은 배송 이후 반품주문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판매처에서 반품접수 하여 회수예정인 주문, 고객이 반품할 상품을 직접 발송처리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이지어드민에서 회수 진행하여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회수기능을 이용한 반품예정 작업 알아보기 

2. 그 밖에 다른 방식으로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예) 고객이 직접 반품주문 발송, 판매처에서 반품접수 등










step 1. 반품예정 설정

  • 반품건을 확인한 후 cs창에서 반품예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반품주문을 확인하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선택하고,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수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업체는 반품예정 기능을 통해 반품예정 정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우측 참고 이미지처럼 반품예정 팝업창이 열리며,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유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추가 부담하기로 한 경우, 결제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반품예정 정보를 확인하여 고객의 실제 추가비용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 입력란에 고객과의 상담(협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 추후 해당 이력을 확인하여 체계적으로 반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예) 주문자가 다수의 상품을 구매하고나서 일부 상품만 반품한 경우에 해당 반품 상품들을 C/S 입력란에 기재하여 반품 도착시 대조할 수 있습니다.







step 2. 설정내용 확인

  • 반품예정 작업을 진행한 이후 예정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반품예정을 설정한 주문의 경우 하단에 반품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부담해야할 추가비용을 설정해 놓은 경우,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완료 버튼을 클릭할 경우 C/S이력의 모든 내용은 완료처리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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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

이지어드민에서 반품접수를 하는경우엔 어떻게 작업하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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