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예정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 반품예정은 반품주문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 반품예정 작업 시 반품관리 메뉴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품관리 알아보기


  • 판매처에서 반품주문을 직접 발송하여 회수예정인 주문
  • 고객이 직접 반품주문 발송하는 경우 반품예정

  • 이지어드민에서 회수 진행하여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회수기능을 이용한 반품예정 작업 알아보기 










step 1. 반품예정 설정

  • 반품건을 확인한 후 cs창에서 반품예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반품주문을 확인하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선택하고,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수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업체는 반품예정 기능을 통해 반품예정 정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우측 참고 이미지처럼 반품예정 팝업창이 열리며,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유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추가 부담하기로 한 경우, 결제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반품예정 정보를 확인하여 고객의 실제 추가비용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 입력란에 고객과의 상담(협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 추후 해당 이력을 확인하여 체계적으로 반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예) 주문자가 다수의 상품을 구매하고나서 일부 상품만 반품한 경우에 해당 반품 상품들을 C/S 입력란에 기재하여 반품 도착시 대조할 수 있습니다.







step 2. 설정내용 확인

  • 반품예정 작업을 진행한 이후 예정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반품예정을 설정한 주문의 경우 하단에 반품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부담해야할 추가비용을 설정해 놓은 경우,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완료 버튼을 클릭할 경우 현재 미처리 되어있는 C/S이력의 모든 내용은 완료처리가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C/S이력이 완료처리가 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메모 작업을 통해 관련이력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메모 란에 내용을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내용이 빨간색 문구로 바뀌면 자동으로 저장된 것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반품상세 메뉴에서 작업한 이력은 하단의 작업이력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련 FAQ

이지어드민에서 반품접수를 하는경우엔 어떻게 작업하면 될까요?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