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마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65번째 줄: 465번째 줄:
  
 
==='''b. 재고출고'''<br>===
 
==='''b. 재고출고'''<br>===
1. 상품바코드 스탠을 통한 입고처리를 이지스마티에서 할 수 있습니다.<br>
+
1.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출고처리를 이지스마티에서 할 수 있습니다.<br>
'''프리미엄POS 입고''' 메뉴와 동일한 기능입니다.<br>
+
'''프리미엄POS 출고''' 메뉴와 동일한 기능입니다.<br>
  
 
||  
 
||  
480번째 줄: 480번째 줄:
  
 
2. '''전표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br>
 
2. '''전표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br>
*참고 : '''재고입고''' 버튼 클릭 시 이지어드민 웹페이지<br>
+
*참고 : '''재고출고''' 버튼 클릭 시 이지어드민 웹페이지<br>
'''재고관리 메뉴 > 입고전표조회 메뉴 > 전표생성'''으로 만들어진 입고전표를 불러와서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br>
+
'''재고관리 메뉴 > 출고전표조회 메뉴 > 전표생성'''으로 만들어진 입고전표를 불러와서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br>
추가적인 내용은 [[입고전표조회]]를 참고하세요<br>
+
추가적인 내용은 [[출고전표조회]]를 참고하세요<br>
 
||  
 
||  
 
[[File:KakaoTalk_20180530_14014083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KakaoTalk_20180530_14014083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526번째 줄: 526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5. 재고입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5. 재고출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  
541번째 줄: 541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6. 전표명 클릭시 이전에 생성된 입고전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입고작업을 원하는 전표를 클릭합니다.  
+
6. 전표명 클릭시 이전에 생성된 출고전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출고작업을 원하는 전표를 클릭합니다.  
  
 
||  
 
||  
556번째 줄: 556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7. 입고처리를 해야할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
7. 출고처리를 해야할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  
 
||  
571번째 줄: 571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8. 상품바코드 스캔 후 입고처리를 위해 입고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br>
+
8. 상품바코드 스캔 후 출고처리를 위해 출고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br>
*참고 : 입고작업 중 초기화를 희망 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br>  
+
*참고 : 출고작업 중 초기화를 희망 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br>  
  
 
||  
 
||  
587번째 줄: 587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9.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입고전표조회 메뉴 > 입고전표상세 메뉴에서 상품에 대한 입고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9.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출고전표조회 메뉴 > 출고전표상세 메뉴에서 상품에 대한 출고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해당상품 재고로그조회 메뉴에서도 입고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br>  
+
*참고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해당상품 재고로그조회 메뉴에서도 출고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br>  
  
 
||  
 
||  

2018년 7월 30일 (월) 06:53 판

개요


이 문서는 이지스마티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스마티는 유료 부가서비스 중 하나로 이지어드민이 제공해드리는 애플리케이션과 PM3(별도구매)를
블루투스로 연결 후 배송처리, 재고관리, 상품관리(로케이션 지정 및 이동 등)를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인터넷(와이파이 등)환경이 원활하지 않은 창고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라도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데이터
수신만 된다면 얼마든지 이지스마티 활용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바코드스캐너를 활용했을 때 보다 신속한 배송처리 및 효율적인 상품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이지스마티 설치

1. 이지스마티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 검색 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스마티 설치완료 후 실행을 하면 보기와 같이 로그인창이 나오고 로그인 정보는 이지어드민과 동일합니다.
이지스마티는 부가서비스로 추가비용이 발생하며 사용을 원할시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PM3 블루투스 연결

1. PM3에서 ▲ ▼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페어링 메뉴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PM3가 페어링 시도를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블루투스 연결을 하고자 하는 휴대폰에도 블루투스 환경을 ON으로 설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최초 블루투스 장비등록을 위해서는 비밀번호(0000 또는 1234)를 입력해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결과, 연결가능 가능한 디바이스에 PM3 장비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PM3본체 뒷면에 시리얼넘버(S/N)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이지스마티 로그인 후 PM3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연결할 기기(PM3 본체 뒷면 S/N 확인)를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Connected to S/N(해당 PM3)을 확인합니다(PM3 자체에서 삐빅 소리가 들립니다)
이제 PM3와 이지스마티 블루투스 연결이 완료되었으며 이지스마티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 1. 배송처리

a. 일반배송

1. 일반적인 배송(송장번호 스캔)처리를 이지스마티로 할 수 있습니다.
이지오토 ezPos에서 배송처리와 같은 기능이며 효과음도 동일하게 지원됩니다.
단,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로그인 되어 있어야 연동판매처에 대해 정상적으로 송장전송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C/S창에서 검색결과 ezPos에서 배송처리한것과 동일하게 주문상태 배송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CS내역보기 클릭시 해당주문에 대한 CS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조회전용

1. 조회전용 기능을 통해 각 주문의 상태(취소, 교환, 합포제외, 보류, 이미 배송 등)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전용 기능은 주문상태에 대한 조회(확인)기능을 지원하며 배송처리는 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해당주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 강제배송

1. C/S상태(보류, 교환 등)에 제한을 받지 않고 강제로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현재 보류설정된 주문에 대해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정상으로 확인되며(이미 배송처리된 주문건 제외), 배송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창에서도 보류주문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배송처리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d. 상품별 스캔

1. 이지스마티에서는 송장번호 스캔을 통한 배송처리 뿐만 아니라 상품바코드를 기반으로 한
오배송 검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지오토 ezPos에서 전체상품 스캔 설정 후 배송처리를 하는 것과 동일한 기능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정상으로 확인되며(만약 보류, 취소 등 C/S상태 특이사항이 있는 주문은 추가 확인 필요)
이어서 각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이어서 스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완료처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송장바코드 스캔 후 마지막 상품 스캔시 자동으로 배송처리를 할 지, 다시 송장바코드를 최종적으로 스캔을 해야 배송처리가 되게 할 지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변경시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기본설정 값 : 송장번호 스캔 → 상품바코드 스캔 → 송장번호 최종 스캔

(확대하려면 클릭)


case 2. 재고관리

a. 재고입고

1.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입고처리를 이지스마티에서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POS 입고 메뉴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전표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재고입고 버튼 클릭 시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관리 메뉴 > 입고전표조회 메뉴 > 전표생성으로 만들어진 입고전표를 불러와서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입고전표조회를 참고하세요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전표명을 입력 후 생성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전표생성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재고입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전표명 클릭시 이전에 생성된 입고전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입고작업을 원하는 전표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입고처리를 해야할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상품바코드 스캔 후 입고처리를 위해 입고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입고작업 중 초기화를 희망 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입고전표조회 메뉴 > 입고전표상세 메뉴에서 상품에 대한 입고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참고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해당상품 재고로그조회 메뉴에서도 입고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b. 재고출고

1.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출고처리를 이지스마티에서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POS 출고 메뉴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전표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재고출고 버튼 클릭 시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재고관리 메뉴 > 출고전표조회 메뉴 > 전표생성으로 만들어진 입고전표를 불러와서 입고처리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출고전표조회를 참고하세요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전표명을 입력 후 생성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전표생성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재고출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전표명 클릭시 이전에 생성된 출고전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출고작업을 원하는 전표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출고처리를 해야할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상품바코드 스캔 후 출고처리를 위해 출고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 : 출고작업 중 초기화를 희망 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출고전표조회 메뉴 > 출고전표상세 메뉴에서 상품에 대한 출고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 참고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해당상품 재고로그조회 메뉴에서도 출고이력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c. 강제배송

1. C/S상태(보류, 교환 등)에 제한을 받지 않고 강제로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현재 보류설정된 주문에 대해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정상으로 확인되며(이미 배송처리된 주문건 제외), 배송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창에서도 보류주문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배송처리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d. 상품별 스캔

1. 이지스마티에서는 송장번호 스캔을 통한 배송처리 뿐만 아니라 상품바코드를 기반으로 한
오배송 검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지오토 ezPos에서 전체상품 스캔 설정 후 배송처리를 하는 것과 동일한 기능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PM3로 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결과 내용에 정상으로 확인되며(만약 보류, 취소 등 C/S상태 특이사항이 있는 주문은 추가 확인 필요)
이어서 각 상품의 상품바코드를 이어서 스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완료처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송장바코드 스캔 후 마지막 상품 스캔시 자동으로 배송처리를 할 지, 다시 송장바코드를 최종적으로 스캔을 해야 배송처리가 되게 할 지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이 필요한 부분으로 변경시 교육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기본설정 값 : 송장번호 스캔 → 상품바코드 스캔 → 송장번호 최종 스캔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PM3로 송장바코드 스캔시 송장번호 양옆에 a가 붙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