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리현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4명의 중간 판 6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 |||
−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 | {|width=" | + | {|width="14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1.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미처리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
− | |||
− | [[파일: | ||
− | |||
* 미처리현황에서는 '''이지어드민 내에서 배송 업무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건이 조회'''됩니다.<br/> | * 미처리현황에서는 '''이지어드민 내에서 배송 업무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건이 조회'''됩니다.<br/> | ||
− | * ''' | + | * '''주문 미처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 |||
−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29번째 줄: | 22번째 줄: | ||
==<big>'''step 1. 송장출력예정'''</big>== | ==<big>'''step 1. 송장출력예정'''</big>== | ||
− | {|width=" | + | {|width="14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2.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출력될 송장의 개수'''가 조회됩니다. |
− | |||
− | [[파일: | ||
− | 1.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출력될 송장의 개수'''가 조회됩니다. | ||
* '''일반''': 단품 주문 수량 | * '''일반''': 단품 주문 수량 | ||
* '''합포''': 2개 이상 주문 수량 | * '''합포''': 2개 이상 주문 수량 | ||
<br/> | <br/> | ||
− | 2. 주문배송관리 | + | 2. 주문배송관리 - '''주문다운로드2 메뉴에서의 일반, 합포 수량과 동일'''합니다. |
<br/> | <br/> | ||
− | 3. 주문다운로드2에서 ''' | + | 3. 주문다운로드2에서 '''초기화 작업을 하면 '0'으로 조회'''됩니다. |
− | <br/><br/><br/><br/> | + | * 부분 배송으로 분리된 주문은 합포로 계산이 됩니다. |
+ | |||
+ | |||
+ | <br /><br /><br /><br /> | ||
|} | |} | ||
==<big>'''step 2. 송장전송대기'''</big>== | ==<big>'''step 2. 송장전송대기'''</big>== | ||
− | {|width=" | + | {|width="14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3.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 | |||
− | [[파일: | ||
− | |||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 |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 + |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br /><br /><br /><br /> |
+ | |} | ||
+ | ---- | ||
+ | {|width="1400px" | ||
+ | |- | ||
+ | | valign=top|[[파일:Alcjfl4.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송장등록조회 화면으로 이동되며,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br/><br/><br/> | |
|} | |} | ||
---- | ---- | ||
− | {|width=" | + | {|width="14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51.png|대체글=|섬네일|490x49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예) 해외배송주문시 라벨 미출력 | ||
− | + | *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
− | + |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 | <br/><br/><br/><br/> | + | <br /><br/><br/><br/> |
|} | |} | ||
---- | ---- | ||
− | {|width=" | + | {|width="14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6.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이지오토 실행중인 경우, '''10분~30분 간격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 ||
+ | |||
− | + | <FONT color="#FF0000">'''송장등록버튼을 눌러도 모든 판매처가 즉시 작업되지는 않습니다.'''</FONT>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
− | |||
− | |||
− | + | [[송장등록조회]] | |
|} | |} | ||
==<big>'''step 3. 배송누락확인'''</big>== | ==<big>'''step 3. 배송누락확인'''</big>== | ||
− | {|width=" | + | {|width="14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7.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이지어드민에는 주문상태가 배송 상태가 아닌데 실제로는 배송이 진행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
− | + | * 해당 건들은 이지어드민에 배송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지오토로 송장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
− | [[파일: | + | * 또한, 이지어드민에 주문 상태가 송장 또는 접수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송장을 재출력하여 '''중복 배송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 | 1. | + | * '''이지어드민으로 출력한 송장이 아닌 경우'''에는 배송누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
− | + | * 송장출력 후 '''24~48시간이 지나지 않은 송장'''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
− | |||
− | * 해당 건들은 이지어드민에 배송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지오토로 | ||
− | * 또한, 이지어드민에 주문 상태가 송장 또는 접수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송장을 재출력하여 중복 배송할 | ||
− | <br/><br/><br/><br/> | + | <br /><br /><br /><br /> |
|} | |} | ||
---- | ---- | ||
− | {|width=" | + | {|width="14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8.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배송누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 |||
− | [[파일: | ||
−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 ||
− | |||
<br/><br/><br/><br/> | <br/><br/><br/><br/> | ||
127번째 줄: | 106번째 줄: | ||
---- | ---- | ||
− | {|width=" | + | {|width="14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9.png|대체글=|섬네일|550x550px|(확대하려면 클릭)]]3. 이동한 배송누락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 * '''송장번호를 클릭하면 택배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 '''전체배송''': 리스트에 모든 주문을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
+ | * '''배송확인''': 해당 주문 건만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
+ | * '''감추기''': 더이상 리스트에 뜨지않길 원하시는 주문을 감추기 상태로 변경합니다. | ||
+ | |||
+ | <br/> | ||
+ | <br/>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
− | [[ | + | [[배송누락]] |
− | + | ||
− | + | <br /> | |
− | + | <br /> | |
− | |||
− | |||
|} | |} | ||
+ | <br/> | ||
==<big>'''step 4. 취소철회확인'''</big>== | ==<big>'''step 4. 취소철회확인'''</big>== | ||
− | {|width=" | + | {|width="14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10.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자가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 | * 이지어드민과 취소 연동되는 판매처에서 취소가 이루어진 주문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취소처리됩니다. | ||
+ | * 다만, '''취소가 철회된 주문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정상복귀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
+ | * 이러한 주문을 처리하지 않으면 '''예기치 못한 배송지연 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항목에서 확인 후 처리'''해야 합니다. | ||
+ | * '''최근 일주일에 해당하는 취소철회 주문만 조회'''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FONT color="#FF0000">'''판매처로 취소철회 접수 후 이지오토 자동발주하는 시점에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철회가 연동됩니다.''' | ||
+ | |||
+ | |||
+ | <br /> | ||
+ | |||
+ | <br /><br /> | ||
|} | |} | ||
---- | ---- | ||
− | {|width=" | + | {|width="14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11.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 |||
− | [[파일: | ||
− | 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 ||
<br/><br/><br/><br/> | <br/><br/><br/><br/> | ||
167번째 줄: | 154번째 줄: | ||
---- | ---- | ||
− | {|width=" | + | {|width="1400px" |
+ | |- | ||
+ | | valign=top|[[파일:Alcjfl12.png|대체글=|섬네일|550x550px|(확대하려면 클릭)]]3. 이동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관리번호 클릭''' ||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이동합니다. | ||
+ | |- | ||
+ | | '''주문번호 클릭''' ||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판매처로 이동합니다.<br/>모든 판매처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CS링크 기능이 활성화된 판매처만 가능 | ||
|- | |- | ||
− | | | + | | '''선택확인 버튼 클릭''' || |
+ | 주문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한 주문 건들을 확인 처리합니다.<br/> | ||
+ | 선택확인버튼을 클릭해도 주문이 정상상태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주문 확인 후 정상복귀를 해야 합니다.<br/> | ||
+ | 취소철회한 주문을 정상 복귀할 경우, 반드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선택확인버튼 클릭 작업을 해야 합니다. | ||
− | [[ | + | ([[개별정상복귀|정상복귀하는 방법]]) |
− | |||
− | < | + | <FONT color="#FF0000">'''정상복귀처리 후 확인처리를 하지 않으시면 정상복귀 이후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처리가 되어도 취소연동이 되지 않습니다.'''</FONT> |
+ | |- | ||
+ | | '''선택취소 버튼 클릭''' || 주문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한 주문 건들을 일괄 확인 취소합니다. | ||
|} | |} | ||
+ | |||
+ | <br/>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
+ | |||
+ | [[취소철회조회]] | ||
+ | |||
+ | <br /><br /><br /> | ||
+ | |} | ||
==<big>'''관련 FAQ'''</big>== | ==<big>'''관련 FAQ'''</big>== | ||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 |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 |
2022년 9월 28일 (수) 08:36 기준 최신판
개요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미처리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송장출력예정
1.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출력될 송장의 개수가 조회됩니다.
|
step 2. 송장전송대기
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송장등록조회 화면으로 이동되며,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3. 배송누락확인
1. 이지어드민에는 주문상태가 배송 상태가 아닌데 실제로는 배송이 진행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배송누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3. 이동한 배송누락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step 4. 취소철회확인
1. 주문자가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판매처로 취소철회 접수 후 이지오토 자동발주하는 시점에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철회가 연동됩니다.
|
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3. 이동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