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교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0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 |||
− | |||
− | CS창에서 주문상품에 | + | CS창에서 주문상품에 대한 교환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29번째 줄: | 27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접수상태 주문=== | |
− | 1. 해당 | + | 1.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
|| | || | ||
[[파일:연예대상1.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연예대상1.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112번째 줄: | 110번째 줄: | ||
− | *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 + | *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 참고 : [[오매칭하였을 때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 * 참고 : [[오매칭하였을 때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 ||
+ | * 참고 : [[오매칭교환 후 매칭정보 자동삭제]] | ||
[[파일:상품교환입니다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상품교환입니다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124번째 줄: | 123번째 줄: | ||
<br> | <br> | ||
− | + | ===송장상태 주문=== | |
− | * 단,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 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며 | + | 1. 배송 전 '''송장상태'''에서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br> |
+ | * 단,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 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며 이는 이지오토 배송스캔 작업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주문 확인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주문 확인 | ||
− | [[File: | + | [[File:정유년.jpg|thumb|140px|left|(ezPos에서 보류주문 확인하는 모습)]] |
|} | |} | ||
<br> | <br> | ||
150번째 줄: | 150번째 줄: | ||
1. 해당 주문(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 1. 해당 주문(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 ||
|| | || | ||
− | [[파일: | + | [[파일:연기대상1.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162번째 줄: | 162번째 줄: | ||
2. 교환을 원하는 상품에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 2. 교환을 원하는 상품에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 ||
|| | || | ||
− | [[파일: | + | [[파일:연기대상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174번째 줄: | 174번째 줄: | ||
3. '''상품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상품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파일: | + | [[파일:연기대상3.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187번째 줄: | 187번째 줄: | ||
4.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br> | 4.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br> | ||
|| | || | ||
− | [[파일: | + | [[파일:연기대상4.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201번째 줄: | 201번째 줄: | ||
* 참고 : [[검품대기 기능은 어떻게 활용하나요?]] | * 참고 : [[검품대기 기능은 어떻게 활용하나요?]] | ||
|| | || | ||
− | [[파일: | + | [[파일:연기대상5.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215번째 줄: | 215번째 줄: | ||
* 참고 : [[반품택배비 정산이 완료되지 않은 주문만 검색하고 싶어요]] | * 참고 : [[반품택배비 정산이 완료되지 않은 주문만 검색하고 싶어요]] | ||
|| | || | ||
− | [[파일: | + | [[파일:연기대상6.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227번째 줄: | 227번째 줄: | ||
7. 최종적으로 확인이 되었다면 '''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 7. 최종적으로 확인이 되었다면 '''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파일: | + | [[파일:연기대상7.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237번째 줄: | 237번째 줄: | ||
− | 8. 배송 후 교환 상품은 '''신규주문'''(접수상태)으로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8. 배송 후 교환 상품은 '''신규주문'''(접수상태)으로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
*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 *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 ||
− | [[파일: | + | [[파일:연기대상8.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251번째 줄: | 251번째 줄: | ||
9.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 9.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 ||
|| | || | ||
− | [[파일: | + | [[파일:연기대상9.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br> | <br> |
2017년 1월 13일 (금) 08:44 기준 최신판
CS창에서 주문상품에 대한 교환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의 2가지 경우
|
step 1. 배송 전 상품교환
접수상태 주문1.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
|
|
4.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 |
|
|
|
|
송장상태 주문1. 배송 전 송장상태에서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2. 배송 후 상품교환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