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교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big>'''개요'''</big>==
 
<br>
 
  
CS창에서 주문상품에 대해서 교환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CS창에서 주문상품에 대한 교환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112번째 줄: 110번째 줄:
  
  
*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 참고('''오매칭교환''') : '''배송전''' 상태의 주문 중 오매칭 된 주문건을 일괄교환 가능하며, '''매칭정보는 자동삭제'''됩니다. 단, '''배송상태'''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참고 : [[오매칭하였을 때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 참고 : [[오매칭하였을 때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
* 참고 : [[오매칭교환 후 매칭정보 자동삭제]]
 
[[파일:상품교환입니다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상품교환입니다2.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124번째 줄: 123번째 줄:
  
 
<br>
 
<br>
8. '''송장상태'''에서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br>  
+
===송장상태 주문===
* 단,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 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며, 이는 이지오토 배송스캔 작업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배송 전 '''송장상태'''에서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br>  
 +
* 단,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 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며 이는 이지오토 배송스캔 작업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주문 확인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주문 확인
[[File:일반적인보류아하.jpg|thumb|140px|left|(ezPos에서 보류주문 확인하는 모습)]]
+
[[File:정유년.jpg|thumb|140px|left|(ezPos에서 보류주문 확인하는 모습)]]
 
|}
 
|}
 
<br>
 
<br>

2017년 1월 13일 (금) 08:44 기준 최신판

CS창에서 주문상품에 대한 교환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교환의 2가지 경우

  • 배송 전 상품교환
상품교환 후 교환된 상품이 송장에 반영됩니다.
  • 배송 후 상품교환
배송된 상품을 회수 후 상품교환시 교환된 상품으로 접수상태 주문이 자동생성 됩니다.



 




step 1. 배송 전 상품교환

접수상태 주문

1.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을 원하는 상품의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교환후 상품을 최종 확인 후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상품이 교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송장상태 주문

1. 배송 전 송장상태에서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 단,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 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며 이는 이지오토 배송스캔 작업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주문 확인
(ezPos에서 보류주문 확인하는 모습)


9. 또한 송장상태에서 상품교환이 있을 경우, 출력된 송장을 삭제(접수로 주문상태 바뀜) 후 상품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2. 배송 후 상품교환


1. 해당 주문(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을 원하는 상품에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팝업창이 생성되면 검색버튼을 눌러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 중 교환할 상품에 선택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교환전 상품(고객에게 회수된 상품)의 재고등록(정상/불량)을 원할시 자동반품입고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반품예정 택배비와 실제로 결제처리된 반품택배비를 비교 후 결과를 입력합니다.
미수금액이 있다면 입력을 하고, 이상이 없다면 반품택배비 정산완료에 체크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최종적으로 확인이 되었다면 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배송 후 교환 상품은 신규주문(접수상태)으로 자동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송 후 교환 신규주문은 주문번호 앞에 영어 대문자 C가 붙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또한 상품교환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