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동기화 했는데 상품정보가 변경되지 않아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19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b>이지어드민에 있는 상품을 재동기화 했는데 옵션이 변경되지 않아요</b>
+
<div>__toc__</div>
  
판매처의 상품을 이지어드민에 최초로 동기화를 한 이후에 판매처에서 옵션을 변경하여 재동기화가 필요한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
 
<br>옵션 변경으로 인해 재동기화가 필요한 경우, 동기화 조건을 카페24, 메이크샵에 최초로 상품이 등록된 날짜로 설정하여 재동기화를 해야 합니다.  
+
 
 +
<br>판매처의 상품을 이지어드민에 최초로 동기화를 한 이후에 판매처에서 옵션을 변경하여 재동기화가 필요한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
<br>옵션 변경으로 인해 재동기화가 필요한 경우, 이지어드민 웹 동기화 조건을 판매처에 최초로 상품이 등록된 날짜로 설정하여 재동기화를 해야 합니다.  
 
*카페24, 메이크샵 등 자동동기화가 가능한 판매처에만 해당합니다. [[상품의 판매처 확인하는 방법]]
 
*카페24, 메이크샵 등 자동동기화가 가능한 판매처에만 해당합니다. [[상품의 판매처 확인하는 방법]]
 +
*재동기화시에는 변경된 옵션 정보(옵션순서, 옵션명, 추가옵션 등)만 가져옵니다.
 +
 +
 +
  
  
13번째 줄: 1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이지어드민 웹 > 상품관리 > 전체상품목록 > 해당상품검색
 
  이지어드민 웹 > 상품관리 > 전체상품목록 > 해당상품검색
<b>판매처등록일</b>은 전체상품목록에서 해당상품을 검색 후, 등록일 판매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
 
 +
<b>판매처등록일</b>은 전체상품목록에서 해당상품을 검색 후, <b>판매처등록일</b>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오른쪽 이미지의 괄호 속의 날짜가 판매처등록일입니다.  
 
오른쪽 이미지의 괄호 속의 날짜가 판매처등록일입니다.  
*판매처등록일과 연동코드 혹은 아이디를 메모 해 두세요.
+
*판매처등록일과 화면 왼쪽에 있는 연동코드 혹은 아이디를 메모합니다.
 +
*메이크샵의  최초등록일은 메이크샵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5번째 줄: 35번째 줄:
  
  
----
 
  
[[파일:상품동기화_미변경2.png]]
 
  
 +
<br>
  
'''상품 재동기화하기'''
+
==<big><b>Step 2. 상품 재동기화하기 </b></big>==
  
 +
{|width="1200px"
 +
|-
 +
| valign=top|
 +
이지어드민 웹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
<br>
 +
||[[파일:상품동기화날짜설정.png|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1. 상품동기화 페이지에서 메모해 두었던 <b>판매처등록일</b>을 검색 조건으로 설정합니다.
  
1. 전체상품목록에서 상품을 조회하면 카페24,메이크샵을 통해 동기화 된 상품은 상태에 해당마크가 있고 등록일의 괄호 속에 각 판매처 최초등록일이 표시된다.
+
2. 메모해 두었던 연동코드를 입력합니다.  
 
 
※ 메이크샵의  최초등록일은 메이크샵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재동기화할 상품의 판매처 등록일과 아이디 또는 연동코드를 메모해두고 상품관리> 상품동기화 에서 해당조건으로 검색해서 상품Sync 버튼을 누른다
 
 
 
 
 
 
 
[[파일:상품동기화_미변경3.png]]
 
 
 
 
 
 
 
'''상품 재동기화하기'''
 
 
 
 
 
  
3. 재동기화한 상품을 클릭하여 제일 아래의 옵션항목에서 수정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
3. 재동기화 후, 상품목록에서 해당상품을 검색하여 수정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재동기화시에는 변경된 옵션 정보(옵션순서, 옵션명, 추가옵션 등)만 가져옵니다.
 
  
  
  
----
+
==<big><b>관련 FAQ</b></big>==
 +
*[[상품동기화를 쓰는 판매처에서 자동매칭이 되지 않아요]]
 +
*[[cafe24에서 개인결제창 상품이 동기화되지 않는 이유는 뭔가요?]]
 +
*[[makeshop에서 개인결제창 상품이 동기화되지 않는 이유는 뭔가요?]]
 +
*[[고도몰 상품도 상품동기화가 가능한가요?]]

2016년 5월 16일 (월) 06:43 기준 최신판



판매처의 상품을 이지어드민에 최초로 동기화를 한 이후에 판매처에서 옵션을 변경하여 재동기화가 필요한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옵션 변경으로 인해 재동기화가 필요한 경우, 이지어드민 웹 동기화 조건을 판매처에 최초로 상품이 등록된 날짜로 설정하여 재동기화를 해야 합니다.

  • 카페24, 메이크샵 등 자동동기화가 가능한 판매처에만 해당합니다. 상품의 판매처 확인하는 방법
  • 재동기화시에는 변경된 옵션 정보(옵션순서, 옵션명, 추가옵션 등)만 가져옵니다.




Step 1. 판매처 등록일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웹 > 상품관리 > 전체상품목록 > 해당상품검색


판매처등록일은 전체상품목록에서 해당상품을 검색 후, 판매처등록일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이미지의 괄호 속의 날짜가 판매처등록일입니다.

  • 판매처등록일과 화면 왼쪽에 있는 연동코드 혹은 아이디를 메모합니다.
  • 메이크샵의 최초등록일은 메이크샵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상품 재동기화하기

이지어드민 웹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동기화 페이지에서 메모해 두었던 판매처등록일을 검색 조건으로 설정합니다.

2. 메모해 두었던 연동코드를 입력합니다.

3. 재동기화 후, 상품목록에서 해당상품을 검색하여 수정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