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예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7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5번째 줄: | 5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반품예정은 '''반품주문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br/> | |
− | + | *반품예정 작업 시 반품관리 메뉴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br/> | |
+ | '''[[반품관리|반품관리 알아보기]]''' | ||
+ | |||
+ | * 판매처에서 반품주문을 직접 발송하여 회수예정인 주문 | ||
+ | * 고객이 직접 반품주문 발송하는 경우 반품예정<br/><br/> | ||
* 이지어드민에서 회수 진행하여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br/> | * 이지어드민에서 회수 진행하여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br/> | ||
− | '''[[회수|회수기능을 이용한 반품예정 작업 알아보기]]''' | + | '''[[회수|회수기능을 이용한 반품예정 작업 알아보기]]''' |
− | + | ||
− | |||
27번째 줄: | 30번째 줄: | ||
<br> | <br> | ||
<br> | <br> | ||
+ | |||
==<big><b>step 1. 반품예정 설정</b></big>== | ==<big><b>step 1. 반품예정 설정</b></big>== | ||
+ | {|width="4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반품건을 확인한 후 cs창에서 반품예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 ||
+ | '''[[반품현황|반품주문을 확인하는 방법]]''' | ||
+ | <br/><br/> | ||
+ | |} |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59번째 줄: | 72번째 줄: | ||
*추후 해당 이력을 확인하여 체계적으로 반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추후 해당 이력을 확인하여 체계적으로 반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
*예) 주문자가 다수의 상품을 구매하고나서 일부 상품만 반품한 경우에 해당 반품 상품들을 C/S 입력란에 기재하여 반품 도착시 대조할 수 있습니다. | *예) 주문자가 다수의 상품을 구매하고나서 일부 상품만 반품한 경우에 해당 반품 상품들을 C/S 입력란에 기재하여 반품 도착시 대조할 수 있습니다. | ||
+ | <br/><br/><br/><br/><br/><br/> | ||
+ | |} | ||
+ | |||
+ | ==<big><b>step 2. 설정내용 확인</b></big>== | ||
+ | {|width="4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반품예정 작업을 진행한 이후 '''예정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br/><br/>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 반품확인1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반품예정을 설정한 주문의 경우 하단에 반품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br/><br/><br/><br/><br/><br/>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반품확인1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고객이 부담해야할 추가비용을 설정해 놓은 경우,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br/><br/><br/><br/><br/><br/>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반품확인1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3. C/S완료 버튼을 클릭할 경우 현재 미처리 되어있는 '''C/S이력의 모든 내용은 완료처리'''가 됩니다. | ||
+ | <br/><br/><br/><br/><br/><br/>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반품확인1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4. C/S이력이 '''완료처리가 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br/><br/><br/><br/><br/><br/>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반품확인1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5. 메모 작업을 통해 '''관련이력을 남길 수 있습니다.''' | ||
+ | * 메모 란에 내용을 입력합니다. | ||
+ | <br/><br/><br/><br/><br/><br/>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반품확인16-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6. 내용이 빨간색 문구로 바뀌면 '''자동으로 저장'''된 것입니다. | ||
+ | <br/><br/><br/><br/><br/><br/>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반품확인16-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7. 반품상세 메뉴에서 작업한 이력은 하단의 '''작업이력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
<br/><br/><br/><br/><br/><br/> | <br/><br/><br/><br/><br/><br/> | ||
|} | |} |
2018년 8월 10일 (금) 04:46 기준 최신판
개요
반품관리 알아보기
회수기능을 이용한 반품예정 작업 알아보기
|
step 1. 반품예정 설정
반품주문을 확인하는 방법
|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선택하고,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우측 참고 이미지처럼 반품예정 팝업창이 열리며,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유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3. C/S 입력란에 고객과의 상담(협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
step 2. 설정내용 확인
|
1. 반품예정을 설정한 주문의 경우 하단에 반품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C/S완료 버튼을 클릭할 경우 현재 미처리 되어있는 C/S이력의 모든 내용은 완료처리가 됩니다.
|
4. C/S이력이 완료처리가 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메모 작업을 통해 관련이력을 남길 수 있습니다.
|
6. 내용이 빨간색 문구로 바뀌면 자동으로 저장된 것입니다.
|
7. 반품상세 메뉴에서 작업한 이력은 하단의 작업이력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관련 FAQ
이지어드민에서 반품접수를 하는경우엔 어떻게 작업하면 될까요?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