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5명의 중간 판 9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div>__TOC__</div>
 
  
  
 +
==<big>'''개요'''</big>==
  
==<big>'''개요'''</big>==
 
  
  
9번째 줄: 8번째 줄:
 
* 모든 직원들을 사용자로 등록하면 각자의 아이디로 활동이 가능하며, 이력관리도 편리해집니다.
 
* 모든 직원들을 사용자로 등록하면 각자의 아이디로 활동이 가능하며, 이력관리도 편리해집니다.
  
<br>&nbsp;
+
 
<br>
+
'''보안 관련 참고 사항'''
<br>
+
 
<br>
+
* 로그인 후 '''30분 이상 작업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br> <br>
 +
 
 +
 
 +
 
 +
__TOC__
 +
 
  
 
==<big>'''step 1. 사용자 신규등록하기'''</big>==
 
==<big>'''step 1. 사용자 신규등록하기'''</big>==
  
{|width="12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valign=top|
23번째 줄: 27번째 줄:
 
<br>
 
<br>
 
1. 화면좌측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1. 화면좌측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 사용자가 추가될 때마다 각자의 계정(아이디,비밀번호)을 만들어줍니다.
+
 
 
||  
 
||  
[[File:사용자권한.png|thumb|5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신규등록수정.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33번째 줄: 37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valign=top|
41번째 줄: 45번째 줄:
  
  
3. 권한을 설정해줍니다.  
+
3. 권한을 설정해줍니다.
 +
 
* 사용자가 필요한(이용할) 메뉴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 사용자가 필요한(이용할) 메뉴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  
 
||  
[[File:사용자등록.png|thumb|5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사용자등록.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
  
  
  
 
== <big>'''step 2. 권한복사 설정하기'''</big> ==
 
== <big>'''step 2. 권한복사 설정하기'''</big> ==
{| width="1200px"
+
{| width="1500px"
 
|-
 
|-
| valign="top" |1. 화면우측 '''변경'''을 클릭하여 사용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valign="top" |
 +
1. 권한복사를 사용해 원하는 사용자의 정보를 '''복사'''수 있습니다.  
 
||  
 
||  
[[File:권한변경.png|thumb|5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권한복사 미사용.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2. 복사 원하는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
 
 +
* 사용자 선택 후, 하단의 권한 체크 여부는 무시합니다.
 +
 
 +
|| [[File:권한복사CS.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3. 권한을 복사할 아이디가 맞는지 팝업을 통해 한번 더 확인합니다.
 +
 
 +
|| [[File:권한복사새로운팝업.png|thumb|550x55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4. 새로 만든 사용자의 정보 확인 시 권한이 복사된 걸 볼 수 있습니다.
 +
 +
* 다음 사진을 통해 사용자 cs2의 권한이 이지어드민에게 복사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사용자관리 > 사용자정보수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File:cs2-권한수정.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File:이지어드민-권한수정.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big>'''step 3. 상세권한 설정하기'''</big>==
 
==<big>'''step 3. 상세권한 설정하기'''</big>==
  
{|width="12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1. 화면우측 '''변경'''을 클릭하여 사용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사용자관리''' > 화면우측 '''변경'''
 
<br>
 
1. 화면우측 '''변경'''을 클릭하여 사용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File:권한변경.png|thumb|5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변경버튼.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br>
+
 
 +
 
 
----
 
----
{|width="12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valign=top|
88번째 줄: 130번째 줄:
 
::: 다음 사진과 같이 세팅할 경우 기본정보관리 중 판매처관리만 볼 수 있습니다.<br>
 
::: 다음 사진과 같이 세팅할 경우 기본정보관리 중 판매처관리만 볼 수 있습니다.<br>
 
<br>
 
<br>
* '''메뉴별 접근권한 설정''' : 메뉴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권한을 금지합니다. <br>
+
 
:::::::: 체크시 해당메뉴는 접근이 불가합니다.
 
  
  
96번째 줄: 137번째 줄:
 
<br>
 
<br>
 
||  
 
||  
[[File:권한설정참고.png|thumb|5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권한설정.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File:메뉴별 접근 권한 설정.png|thumb|5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 '''메뉴별 접근권한 설정''' : 메뉴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권한을 금지합니다. <br>
 +
:::::::: 체크시 해당메뉴는 접근이 불가합니다.
 +
 
 +
||[[File:메뉴별수정.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big>'''이지데스크 관리자권한 추가 (업데이트: 2023-06-21)'''</big>===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 이지데스크 관리자 권한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지데스크 관리자로 설정된 경우 잔여건수 충전, 매크로 수정/삭제, 환경설정 저장이 가능합니다.
 +
 +
 +
※ 이지데스크 관리자 권한 설정은 이지어드민 관리자 아이디만 가능합니다.
 +
 +
※ 이지데스크 관리자 권한만 설정된 경우 채팅은 불가합니다.
 +
 +
|| [[파일:이지데스크 관리자.png|대체글=|섬네일|530x53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big>'''이지스마티 권한 설정하기 (업데이트: 2023-7-20)'''</big>===
 
----
 
----
{|width="1200px"
+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
* 만약 권한으로 체크한 '''판매처관리''' 항목이 아닌 다른 항목을 선택할 경우<br> &nbsp;&nbsp;'''사용권한이 없습니다''' 라는 경고문구가 뜨고 페이지를 볼 없습니다.
+
* 이지스마티 사용권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체크한 메뉴는 해당 계정의 이지스마티에서 노출되지 않습니다.
 +
|| [[파일:이지스마티권한설정업데이트.png|대체글=|섬네일|530x53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메인화면표시'''
 +
----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 사용자관리]
 +
 
 +
 
 +
 
 +
메인화면표시를 on으로 변경할 경우 이지어드민 메인페이지에서 매출, 재고, 배송지연 현황을 확인할 있습니다.
 +
 
 +
* 처리 현황에서 조회되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메뉴얼 참고 부탁드립니다.
 +
 
 +
[[당일매출현황]], [[재고현황]], [[배송지연현황]]
 
||  
 
||  
[[File:사용자권한이없습니다.png|thumb|5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메인화면표시합.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br>
 +
'''보안로그인사용'''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 사용자관리]
  
  
 +
보안로그인사용을 on으로 변경할 경우 다른 PC와 동시 접속이 불가합니다.
 +
 +
* 타 PC에서 접속 후 페이지 이동시 세션이 종료되었다는 팝업이 뜨며, 로그아웃 됩니다.
 +
||
 +
[[File:보안로그인사용합.png|thumb|530x530px|(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br>
 
 
<br>
 
<br>
  
121번째 줄: 220번째 줄: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br>
+
 
<br>
+
[[당일매출현황]]
 +
 
 +
[[재고현황]]
 +
 
 +
[[배송지연현황]]
  
 
==<big>'''업그레이드 정보'''</big>==
 
==<big>'''업그레이드 정보'''</big>==
 
[[1. 사용자 그룹 권한제한 설정]] : 사용자 그룹(C/S팀, 물류팀 등) 지정 후 그룹에 따라 이지어드민 메뉴 접근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2017. 1. 23)
 
[[1. 사용자 그룹 권한제한 설정]] : 사용자 그룹(C/S팀, 물류팀 등) 지정 후 그룹에 따라 이지어드민 메뉴 접근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2017. 1. 23)
<br>
+
<br>2. 이지스마티 권한 설정 : 이지스마티 메뉴 접근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2023. 7. 20)<br>
<br>
 
<br>
 

2024년 11월 19일 (화) 08:10 기준 최신판


개요

사용자관리는 사용자를 신규등록하고 사용자마다 메뉴에 대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직원들을 사용자로 등록하면 각자의 아이디로 활동이 가능하며, 이력관리도 편리해집니다.


보안 관련 참고 사항

  • 로그인 후 30분 이상 작업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



step 1. 사용자 신규등록하기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사용자관리 > 신규등록


1. 화면좌측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각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 필수 항목은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입니다.
  • 아이디는 영문, 한글 둘 다 등록 가능합니다.


3. 권한을 설정해줍니다.

  • 사용자가 필요한(이용할) 메뉴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권한복사 설정하기

1. 권한복사를 사용해 원하는 사용자의 정보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복사 원하는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 사용자 선택 후, 하단의 권한 체크 여부는 무시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권한을 복사할 아이디가 맞는지 팝업을 통해 한번 더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새로 만든 사용자의 정보 확인 시 권한이 복사된 걸 볼 수 있습니다.
  • 다음 사진을 통해 사용자 cs2의 권한이 이지어드민에게 복사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관리 > 사용자정보수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상세권한 설정하기

1. 화면우측 변경을 클릭하여 사용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사용자 기본 정보 수정 및 메뉴별 권한을 부여하고 관리합니다.


  • 권한 : 사용자가 접근 가능하도록 메뉴에 권한을 줍니다.
다음 사진과 같이 세팅할 경우 기본정보관리 중 판매처관리만 볼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메뉴별 접근권한 설정 : 메뉴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권한을 금지합니다.
체크시 해당메뉴는 접근이 불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데스크 관리자권한 추가 (업데이트: 2023-06-21)


  • 이지데스크 관리자 권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지데스크 관리자로 설정된 경우 잔여건수 충전, 매크로 수정/삭제, 환경설정 저장이 가능합니다.


※ 이지데스크 관리자 권한 설정은 이지어드민 관리자 아이디만 가능합니다.

※ 이지데스크 관리자 권한만 설정된 경우 채팅은 불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스마티 권한 설정하기 (업데이트: 2023-7-20)


  • 이지스마티 사용권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체크한 메뉴는 해당 계정의 이지스마티에서 노출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메인화면표시



[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 사용자관리]


메인화면표시를 on으로 변경할 경우 이지어드민 메인페이지에서 매출, 재고, 배송지연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처리 현황에서 조회되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메뉴얼 참고 부탁드립니다.

당일매출현황, 재고현황, 배송지연현황

(확대하려면 클릭)


보안로그인사용


[기본정보관리 > 마이메뉴 > 사용자관리]


보안로그인사용을 on으로 변경할 경우 다른 PC와 동시 접속이 불가합니다.

  • 타 PC에서 접속 후 페이지 이동시 세션이 종료되었다는 팝업이 뜨며, 로그아웃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당일매출현황

재고현황

배송지연현황

업그레이드 정보

1. 사용자 그룹 권한제한 설정 : 사용자 그룹(C/S팀, 물류팀 등) 지정 후 그룹에 따라 이지어드민 메뉴 접근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2017. 1. 23)
2. 이지스마티 권한 설정 : 이지스마티 메뉴 접근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2023. 7.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