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예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24번째 줄: 124번째 줄:
  
 
[[파일:반품확인1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반품확인1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5.   
+
5. 메모 작업을 통해 '''관련이력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메모 란에 내용을 입력합니다.
 
<br/><br/><br/><br/><br/><br/>
 
<br/><br/><br/><br/><br/><br/>
 
|}
 
|}
133번째 줄: 134번째 줄:
  
 
[[파일:반품확인16-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반품확인16-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6.   
+
6. 내용이 빨간색 문구로 바뀌면 자동으로 저장된 것입니다.   
 
<br/><br/><br/><br/><br/><br/>
 
<br/><br/><br/><br/><br/><br/>
 
|}
 
|}

2018년 6월 25일 (월) 07:52 판

개요


반품예정 기능은 배송 이후 반품주문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판매처에서 반품접수 하여 회수예정인 주문, 고객이 반품할 상품을 직접 발송처리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이지어드민에서 회수 진행하여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회수기능을 이용한 반품예정 작업 알아보기 

2. 그 밖에 다른 방식으로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예) 고객이 직접 반품주문 발송, 판매처에서 반품접수 등










step 1. 반품예정 설정

  • 반품건을 확인한 후 cs창에서 반품예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반품주문을 확인하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선택하고,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수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업체는 반품예정 기능을 통해 반품예정 정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우측 참고 이미지처럼 반품예정 팝업창이 열리며,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유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추가 부담하기로 한 경우, 결제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반품예정 정보를 확인하여 고객의 실제 추가비용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 입력란에 고객과의 상담(협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 추후 해당 이력을 확인하여 체계적으로 반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예) 주문자가 다수의 상품을 구매하고나서 일부 상품만 반품한 경우에 해당 반품 상품들을 C/S 입력란에 기재하여 반품 도착시 대조할 수 있습니다.







step 2. 설정내용 확인

  • 반품예정 작업을 진행한 이후 예정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반품예정을 설정한 주문의 경우 하단에 반품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부담해야할 추가비용을 설정해 놓은 경우,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완료 버튼을 클릭할 경우 현재 미처리 되어있는 C/S이력의 모든 내용은 완료처리가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C/S이력이 완료처리가 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메모 작업을 통해 관련이력을 남길 수 있습니다.

메모 란에 내용을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내용이 빨간색 문구로 바뀌면 자동으로 저장된 것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파일:반품확인17.png
(확대하려면 클릭)

8.





파일:반품확인18.png
(확대하려면 클릭)

9.





파일:반품확인19.png
(확대하려면 클릭)

10.





관련 FAQ

이지어드민에서 반품접수를 하는경우엔 어떻게 작업하면 될까요?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