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리현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
|||
4번째 줄: | 4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1.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미처리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
− | |||
− | [[파일: | ||
− |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미처리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 ||
* 미처리현황에서는 '''이지어드민 내에서 배송 업무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건이 조회'''됩니다.<br/> | * 미처리현황에서는 '''이지어드민 내에서 배송 업무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건이 조회'''됩니다.<br/> | ||
* '''주문 미처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주문 미처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27번째 줄: | 24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2.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출력될 송장의 개수'''가 조회됩니다. |
− | |||
− | [[파일: | ||
− | 1.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출력될 송장의 개수'''가 조회됩니다. | ||
* '''일반''': 단품 주문 수량 | * '''일반''': 단품 주문 수량 | ||
* '''합포''': 2개 이상 주문 수량 | * '''합포''': 2개 이상 주문 수량 | ||
49번째 줄: | 43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3.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 | |||
− | [[파일: | ||
− | 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66번째 줄: | 57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4.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파일: | ||
−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br/><br/><br/><br/> | <br/><br/><br/><br/> | ||
77번째 줄: | 65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5.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 |||
− | [[파일: | ||
− | 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예) 해외배송주문시 라벨 미출력 | ** 예) 해외배송주문시 라벨 미출력 | ||
93번째 줄: | 78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6.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파일: | ||
− | 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이지오토 실행중인 경우, '''10분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이지오토 실행중인 경우, '''10분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 ||
106번째 줄: | 88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7.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이지어드민에는 주문상태가 배송 상태가 아닌데 실제로는 배송이 진행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
− | |||
− | [[파일: | ||
− | 1. '''이지어드민에는 주문상태가 배송 상태가 아닌데 실제로는 배송이 진행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 ||
* 해당 건들은 이지어드민에 배송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지오토로 송장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 해당 건들은 이지어드민에 배송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지오토로 송장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
* 또한, 이지어드민에 주문 상태가 송장 또는 접수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송장을 재출력하여 '''중복 배송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 또한, 이지어드민에 주문 상태가 송장 또는 접수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송장을 재출력하여 '''중복 배송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
126번째 줄: | 105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8.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 |||
− | [[파일: | ||
−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br/><br/><br/><br/> | <br/><br/><br/><br/> | ||
137번째 줄: | 113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9.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이동한 배송누락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 |||
− | [[파일: | ||
− | 3. 이동한 배송누락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 '''송장번호를 클릭하면 택배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송장번호를 클릭하면 택배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전체배송''': 리스트에 모든 주문을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 '''전체배송''': 리스트에 모든 주문을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
152번째 줄: | 125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10.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자가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 | |||
− | [[파일: | ||
− | 1. '''주문자가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
* 이지어드민과 취소 연동되는 판매처에서 취소가 이루어진 주문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취소처리됩니다. | * 이지어드민과 취소 연동되는 판매처에서 취소가 이루어진 주문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취소처리됩니다. | ||
* 다만, '''취소가 철회된 주문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정상복귀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 다만, '''취소가 철회된 주문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정상복귀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
170번째 줄: | 140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11.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 |||
− | [[파일: | ||
− | 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br/><br/><br/><br/> | <br/><br/><br/><br/> | ||
181번째 줄: | 148번째 줄: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파일:Alcjfl12.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이동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 |||
− | [[파일: | ||
− | 3. 이동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2022년 8월 30일 (화) 03:45 판
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미처리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송장출력예정
1.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출력될 송장의 개수가 조회됩니다.
|
step 2. 송장전송대기
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3. 배송누락확인
1. 이지어드민에는 주문상태가 배송 상태가 아닌데 실제로는 배송이 진행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3. 이동한 배송누락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step 4. 취소철회확인
1. 주문자가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3. 이동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