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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파일:Alcjfl3.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valign=top|[[파일:Alcjfl3.png|대체글=|섬네일|309x309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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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br /><br /><br /><br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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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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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파일:Alcjfl6.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이지오토 실행중인 경우, '''10분~30분 간격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이지오토 실행중인 경우, '''10분~30분 간격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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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장출력 후 '''24시간이 지나지 않은 송장'''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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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관련 FAQ'''</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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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

2022년 9월 22일 (목) 00:49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메인화면의 미처리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미처리현황에서는 이지어드민 내에서 배송 업무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건이 조회됩니다.
  • 주문 미처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step 1. 송장출력예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재고만큼 불러오기로 송장 출력 기능을 사용할 경우 출력될 송장의 개수가 조회됩니다.
  • 일반: 단품 주문 수량
  • 합포: 2개 이상 주문 수량


2. 주문배송관리 - 주문다운로드2 메뉴에서의 일반, 합포 수량과 동일합니다.


3. 주문다운로드2에서 초기화 작업을 하면 '0'으로 조회됩니다.

  • 부분 배송으로 분리된 주문은 합포로 계산이 됩니다.






step 2. 송장전송대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은 주문이 조회됩니다.
  • 이미 배송은 되었지만 판매처에 송장이 등록되지 않았으므로, 불필요한 배송지연 페널티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송장전송대기 항목에서 이러한 건들을 확인하여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송장등록조회 화면으로 이동되며,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이동한 송장등록조회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오류메시지 항목에서 미전송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 해외배송주문시 라벨 미출력
  • 단순히 일시적 오류(판매처 접속 장애, 인터넷 회선 문제 등)인 경우에는 잠시 후 다시 송장전송을 실행하면 전송 완료됩니다.
  • 특정 오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송장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판매처로 송장을 전송하려면 이지오토에서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이지오토 실행중인 경우, 10분~30분 간격에 한 번씩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송장전송 업무를 실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송장등록조회

step 3. 배송누락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에는 주문상태가 배송 상태가 아닌데 실제로는 배송이 진행된 주문 건이 조회됩니다.
  • 해당 건들은 이지어드민에 배송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지오토로 송장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또한, 이지어드민에 주문 상태가 송장 또는 접수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송장을 재출력하여 중복 배송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으로 출력한 송장이 아닌 경우에는 배송누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 송장출력 후 24시간이 지나지 않은 송장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배송누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이동한 배송누락 메뉴에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송장번호를 클릭하면 택배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전체배송: 리스트에 모든 주문을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배송확인: 해당 주문 건만 이지어드민에 배송 상태로 변경합니다.
  • 감추기: 더이상 리스트에 뜨지않길 원하시는 주문을 감추기 상태로 변경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배송누락




step 4. 취소철회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자가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이지어드민과 취소 연동되는 판매처에서 취소가 이루어진 주문은 자동으로 이지어드민에 취소처리됩니다.
  • 다만, 취소가 철회된 주문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정상복귀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이러한 주문을 처리하지 않으면 예기치 못한 배송지연 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항목에서 확인 후 처리해야 합니다.
  • 최근 일주일에 해당하는 취소철회 주문만 조회됩니다.


판매처로 취소철회 접수 후 이지오토 자동발주하는 시점에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철회가 연동됩니다.

정상복귀처리 후 확인처리를 하지 않으시면 정상복귀 이후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처리가 되어도 취소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수량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이동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관리번호 클릭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이동합니다.
주문번호 클릭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판매처로 이동합니다.
모든 판매처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CS링크 기능이 활성화된 판매처만 가능
선택확인 버튼 클릭

주문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한 주문 건들을 확인 처리합니다.
선택확인을 해도 주문이 정상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주문 확인 후 정상복귀를 해야 합니다.
취소철회한 주문을 정상 복귀할 경우, 반드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확인 작업을 해야 합니다.

선택취소 버튼 클릭 주문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한 주문 건들을 일괄 확인 취소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취소철회조회




관련 FAQ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