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누락"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
|||
19번째 줄: | 19번째 줄: | ||
*배송누락시엔 송장번호가 판매처에 등록되지 않기 때문에 '''배송누락'''을 확인하지 못하면 고객에게 이미 택배가 전달됐음에도 <br> | *배송누락시엔 송장번호가 판매처에 등록되지 않기 때문에 '''배송누락'''을 확인하지 못하면 고객에게 이미 택배가 전달됐음에도 <br> | ||
:판매처에 배송지연으로 패널티를 받을 수 있고 판매금액을 정산을 못받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br> | :판매처에 배송지연으로 패널티를 받을 수 있고 판매금액을 정산을 못받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br> | ||
− | *또한, 택배가 배송중임에도 배송전 상태로 판단한 고객은 '''배송후취소'''를 할 수 있어 손해를 볼 수 있으며, | + | *또한, 택배가 배송중임에도 배송전 상태로 판단한 고객은 '''배송후취소'''를 할 수 있어 손해를 볼 수 있으며, 이지어드민에선 <br> |
:주문이 송장상태로 보여지기 때문에 이미 배송을 보낸 제품임에도 송장을 분실한 것으로 판단한 작업자가 이중배송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br> | :주문이 송장상태로 보여지기 때문에 이미 배송을 보낸 제품임에도 송장을 분실한 것으로 판단한 작업자가 이중배송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br> | ||
|} | |} |
2016년 12월 23일 (금) 09:07 판
개요
스캐너를 통해 배송처리하는 경우 간혹 작업자가 송장을 스캔했다고 착각하여 배송처리없이 택배를 보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즉, 이지어드민에서는 송장상태의 주문인데 택배사로 택배가 접수(집하) 내역이 확인되면 배송누락 화면에서 누락된 택배수량이 표시됩니다.
- 배송누락은 택배기사님이 업체에서 택배를 수거해간지 최소 24시간 이후 또는 최대 48시간 이내에 확인됩니다.
배송누락 확인시간 매일 오후 23시, 오전 6시 (작업시간 이전 - 24 이상 지난 송장 상태의 자료가 작업 대상) 입니다.
- 2016-12-09 06시에 작업을 할 때는 2016-12-08 06시 이전에 송장 입력된 건들이 대상입니다.
배송누락 중요한 화면으로 하루 한 번씩 꼭 확인해줘야 합니다.
|
step 1. 배송누락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미처리현황 > 배송누락 또는 이지어드민웹 > 정산통계 > 배송누락
|
|
step 1. 누락된 주문 배송처리하기
|
|
|
|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