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예정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3번째 줄: 13번째 줄:
 
* 이지어드민 C/S관리 항목의 교환예정관리에서는 이러한 '''교환예정 주문 건들을 쉽게 조회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 이지어드민 C/S관리 항목의 교환예정관리에서는 이러한 '''교환예정 주문 건들을 쉽게 조회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br/>
 
2. 교환예정관리 상단에 '''교환설정일, 검색조건을 설정하고, 검색버튼을 누르면''' 해당 교환예정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2018년 5월 2일 (수) 08:09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관리 항목에 교환예정관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교환예정관리에서는 C/S창에서 배송 후에 진행되는 교환예정건에 대해서 수령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 건들과 교환예정인 상품들이 조회됩니다.
  • 회수 받아야 하는 주문을 인지하지 못하면 수령자는 회수 상품도 수령하고, 교환 상품도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C/S관리 항목의 교환예정관리에서는 이러한 교환예정 주문 건들을 쉽게 조회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반품 현황









step 1. 검색조건

(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 후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이 조회됩니다.

  • 교환예정관리 상단에 교환설정일, 검색조건을 설정하고, 검색버튼을 누르면 해당 교환예정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만, 배송후취소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자동 취소처리 되지 않으며, 배송후취소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 이는 배송후취소 주문의 완료 여부(미처리/처리)를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 배송후취소 항목에서는 최근 일주일 내(취소일 기준) 배송후취소 주문이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결과조회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 내용은 <취소결과조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tep 2. 소셜환불예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는 소셜판매처(쿠팡, 위메프, 티몬)에서 고객이 취소 요청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소셜판매처의 경우에는 고객이 취소 승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처에서 자동으로 취소 승인이 가능합니다.
    예) 주문자가 취소 요청 -> 2~3일 후 판매처에서 취소 승인 완료
  • 이 경우에 판매자는 취소 승인 여부를 인지하지 못하여, 물건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에서 주문자가 취소 요청하면 해당 주문 건이 소셜환불예정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2. 소셜환불예정 기능은 환경설정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반품장기지연

(확대하려면 클릭)

1. 반품장기지연에서는 배송후취소, 소셜환불예정 항목에 해당하는 주문 중 장기간 지연되고 있는 주문들이 조회됩니다.

  • 반품장기지연에서는 2주 이상 지연된 2개월 내 배송지연 주문이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조회된 숫자를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숫자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하며, 상세내용은 <반품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FAQ

배송 누락확인에 조회가 안 되는 송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