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예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번째 줄: 1번째 줄:
===반품예정===
+
==<big>'''개요'''</big>==
 +
<br>
 +
{|width="800px"
 +
|-
 +
| valign=top|
 +
 
 +
반품예정 기능은 배송 이후 '''반품주문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br/>
  
 +
판매처에서 반품접수 하여 회수예정인 주문, 고객이 반품할 상품을 직접 발송처리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br/><br/>
 +
 +
* 이지어드민에서 회수 진행하여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br/>
 +
'''[[회수|회수기능을 이용한 반품예정 작업 알아보기]]''' <br/>
 +
2. 그 밖에 다른 방식으로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br/><br/>
 +
예) 고객이 직접 반품주문 발송, 판매처에서 자체적으로 반품접수 하여 회수 등 <br/><br/>
 +
 +
 +
|}
 +
----
 +
 +
 +
<br>
 +
<br>
 +
<br>
 +
 +
<div>__TOC__</div>
 +
<br>
 +
<br>
 +
<br>
  
 
{|width="1200px"
 
{|width="1200px"
36번째 줄: 62번째 줄:
 
|}
 
|}
  
 +
==<big>'''관련 FAQ'''</big>==
 +
 +
'''[[회수|이지어드민에서 반품접수를 하는경우엔 어떻게 작업하면 될까요?]]''' <br/>
 +
[[#메인화면 반품현황은 무엇을 보여주는 건가요?|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
 +
 +
<br>
 +
<br>
 +
<br>
 +
<br>
  
 
<br/><br/><br/><br/>
 
<br/><br/><br/><br/>

2018년 6월 10일 (일) 17:38 판

개요


반품예정 기능은 배송 이후 반품주문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판매처에서 반품접수 하여 회수예정인 주문, 고객이 반품할 상품을 직접 발송처리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이지어드민에서 회수 진행하여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회수기능을 이용한 반품예정 작업 알아보기 

2. 그 밖에 다른 방식으로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예) 고객이 직접 반품주문 발송, 판매처에서 자체적으로 반품접수 하여 회수 등










(확대하려면 클릭)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선택하고,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수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업체는 반품예정 기능을 통해 반품예정 정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우측 참고 이미지처럼 반품예정 팝업창이 열리며,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유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추가 부담하기로 한 경우, 결제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반품예정 정보를 확인하여 고객의 실제 추가비용 납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 입력란에 고객과의 상담(협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 추후 해당 이력을 확인하여 체계적으로 반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예) 주문자가 다수의 상품을 구매하고나서 일부 상품만 반품한 경우에 해당 반품 상품들을 C/S 입력란에 기재하여 반품 도착시 대조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이지어드민에서 반품접수를 하는경우엔 어떻게 작업하면 될까요?
step 3.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