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예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
(→개요) |
||
6번째 줄: | 6번째 줄: | ||
반품예정 기능은 배송 이후 '''반품주문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br/> | 반품예정 기능은 배송 이후 '''반품주문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br/> | ||
+ | 예) 판매처에서 반품주문 발송 및 고객이 직접 반품주문 발송하는 경우 반품예정<br/><br/> | ||
+ | 반품예정 기능을 사용하여 반품관리 메뉴에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 ||
+ | [[반품관리|반품관리 알아보기]] | ||
판매처에서 반품접수 하여 회수예정인 주문, 고객이 반품할 상품을 직접 발송처리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br/><br/> | 판매처에서 반품접수 하여 회수예정인 주문, 고객이 반품할 상품을 직접 발송처리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br/><br/> | ||
11번째 줄: | 14번째 줄: | ||
* 이지어드민에서 회수 진행하여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br/> | * 이지어드민에서 회수 진행하여 반품주문이 들어올 경우 <br/> | ||
'''[[회수|회수기능을 이용한 반품예정 작업 알아보기]]''' <br/> | '''[[회수|회수기능을 이용한 반품예정 작업 알아보기]]''' <br/> | ||
− | + | ||
− | |||
2018년 7월 24일 (화) 00:17 판
개요
반품예정 기능은 배송 이후 반품주문을 관리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판매처에서 반품접수 하여 회수예정인 주문, 고객이 반품할 상품을 직접 발송처리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회수기능을 이용한 반품예정 작업 알아보기
|
step 1. 반품예정 설정
반품주문을 확인하는 방법
|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선택하고,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우측 참고 이미지처럼 반품예정 팝업창이 열리며,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유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3. C/S 입력란에 고객과의 상담(협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
step 2. 설정내용 확인
|
1. 반품예정을 설정한 주문의 경우 하단에 반품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반품택배비의 선착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C/S완료 버튼을 클릭할 경우 현재 미처리 되어있는 C/S이력의 모든 내용은 완료처리가 됩니다.
|
4. C/S이력이 완료처리가 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메모 작업을 통해 관련이력을 남길 수 있습니다. 메모 란에 내용을 입력합니다.
|
6. 내용이 빨간색 문구로 바뀌면 자동으로 저장된 것입니다.
|
7. 반품상세 메뉴에서 작업한 이력은 하단의 작업이력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관련 FAQ
이지어드민에서 반품접수를 하는경우엔 어떻게 작업하면 될까요?
반품장기지연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