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누락"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5번째 줄: | 5번째 줄: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br> | <br> | ||
− | 스캐너를 통해 배송처리하는 경우 간혹 작업자가 송장을 스캔했다고 착각하여 배송처리없이 택배를 보내는 | + | 스캐너를 통해 배송처리하는 경우 간혹 작업자가 송장을 스캔했다고 착각하여 '''배송처리없이 택배를 보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br> |
− | 즉, | + | 즉, 이지어드민에서는 송장상태의 주문인데 택배사로 택배가 접수(집하) 내역이 확인되면 '''배송누락''' 화면에서 '''누락된 택배수량'''이 표시됩니다. |
+ | *배송누락은 택배기사님이 업체에서 택배를 수거해간지 최소 24시간 이후 또는 최대 48시간 이내에 확인됩니다. | ||
+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 | <FONT COLOR = "#FF0000">'''배송누락''' 중요한 화면으로 하루 한 번씩 꼭 확인해줘야 합니다.</font> | ||
+ | *배송누락시엔 송장번호가 판매처에 등록되지 않기 때문에 '''배송누락'''을 확인하지 못하면 고객에게 이미 택배가 전달됐음에도 <br> | ||
+ | :판매처에 배송지연으로 패널티를 받을 수 있고 판매금액을 정산을 못받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br> | ||
+ | *또한, 택배가 배송중임에도 배송전 상태로 판단한 고객은 '''배송후취소'''를 할 수 있어 손해를 볼 수 있으며, 이지어드민웹에선 <br> | ||
+ | :주문이 송장상태로 보여지기 때문에 이미 배송을 보낸 제품임에도 송장을 분실한 것으로 판단한 작업자가 이중배송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br> | ||
+ | |} | ||
+ | |||
+ | |||
+ | |||
23번째 줄: | 38번째 줄: | ||
<br> | <br> | ||
1. 배송누락이 되었을 경우 이지어드민 '''[메인화면-미처리현황]''' 또는 '''[정산통계-배송누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배송누락이 되었을 경우 이지어드민 '''[메인화면-미처리현황]''' 또는 '''[정산통계-배송누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이전송장과 현재송장이 있다면 '''빨간색'''으로 블럭처리 됩니다. 이런 경우는 택배를 2번 발송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
|| | || | ||
64번째 줄: | 79번째 줄: | ||
− | 1. 배송누락된 주문이 맞는지 확인했으면 해당주문의 화면우측 '''배송확인''' 을 클릭합니다. | + | 1. 배송누락된 주문이 맞는지 확인했으면 이지오토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해당주문의 화면우측 '''배송확인''' 을 클릭합니다.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 | * 이지오토가 켜져 있어야지만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됩니다. | ||
* '''배송확인'''을 클릭하면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되고, 이지어드민웹에서 송장상태의 주문이 배송상태로 변경됩니다. <br> | * '''배송확인'''을 클릭하면 판매처에 송장번호가 등록되고, 이지어드민웹에서 송장상태의 주문이 배송상태로 변경됩니다. <br> | ||
* '''전체배송'''을 클릭하면 배송누락화면에 있던 모든 주문이 '''배송확인'''으로 일괄처리 됩니다. <br> | * '''전체배송'''을 클릭하면 배송누락화면에 있던 모든 주문이 '''배송확인'''으로 일괄처리 됩니다. <br> |
2016년 7월 4일 (월) 00:46 판
개요
스캐너를 통해 배송처리하는 경우 간혹 작업자가 송장을 스캔했다고 착각하여 배송처리없이 택배를 보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즉, 이지어드민에서는 송장상태의 주문인데 택배사로 택배가 접수(집하) 내역이 확인되면 배송누락 화면에서 누락된 택배수량이 표시됩니다.
- 배송누락은 택배기사님이 업체에서 택배를 수거해간지 최소 24시간 이후 또는 최대 48시간 이내에 확인됩니다.
배송누락 중요한 화면으로 하루 한 번씩 꼭 확인해줘야 합니다.
|
step 1. 배송누락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미처리현황 > 배송누락 또는 이지어드민웹 > 정산통계 > 배송누락
|
|
step 1. 누락된 주문 배송처리하기
|
|
|
|
|
관련 FAQ